"잘 때 이것 준비합니다" 모기 박사가 알려주는 꿀팁 [Y녹취록]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잘 때 이것 준비합니다" 모기 박사가 알려주는 꿀팁 [Y녹취록] / YTN

■ 진행 : 김대근 앵커
■ 출연 : 이동규 고신대 보건환경학부 석좌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모기가 앞에 날아다닐 때 잡고 싶은데 어렵다는 분들 많이 계실 것 같아요. 모기를 특별히 잘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항간에는 모기가 위아래로 나니까 박수를 위아래로 쳐야 된다, 이런 얘기를 하는 경우도 있던데요.

◆이동규) 그건 잘못된 말씀이고요. 얘네들은 정지비행도 할 수 있고 위아래도 아주 순식간에 왔다 갔다 할 수 있고요. 앞으로 갔다가 또 뒤로 갈 수도 있고 눈에 잘 안 보입니다, 그래서. 그래서 그건 근거 없는 말씀이고요.

그다음에 일단은 잠을 잘 때 잘 물리기 때문에 집에 들어오는 모기를 처리하는 방법 중에는 두 가지 정도 소개해 드리면 하나는 저 같은 경우는 밤에 잠을 잘 때 플래시하고 전기채를 갖다놓습니다. 그래서 소리가 나면 귀 근처에, 얼굴 근처에 있다는 뜻이거든요. 그래서 팔을 쭉 뻗지 마시고 얼굴 근처에 휘두르시면 잘 잡힐 수가 있고요. 만약에 놓쳤다고 그러면 몸 근처에 벽이라든가 커튼 같은 데 잘 앉습니다. 그래서 그거를 불을 켜지 마시고, 불 켜는 것보다 플래시를 비추는 게 더 잘 보입니다. 불을 비춘다고 해서 얘네들이 도망가지는 않거든요. 그래서 그걸 비춰서 전기채를 평행하게 대면 얘네들이 도망가다가 걸립니다. 그 방법도 좋고요.

또 침실 같은 데다가 아예 요즘 많이 소개가 되고 있는 모기 트랩 같은 게 있습니다. 파란 불 들어오는 거요. 그게 근자외선등인데 근자외선을 좋아합니다, 얘네들이. 그래서 그거를 방에다가, 불 꺼져있는 어두운 방에다 놔야 돼요. 환한 데 두면 잘 안 갑니다. 그래서 빈방에다가 불을 꺼놓고 그걸 갖다놓고 틀어놓으면 방안에 있는 것들이 그 안에 들어갈 수 있고요. 사람 근처에 있으면 잘 안 갑니다. 왜냐하면 이산화탄소가 우리 사람한테 나오기 때문에 사람 쪽으로 많이 가는데 사람이 없을 경우는 그 방법도 괜찮습니다.

◇앵커) 박사님, 모기에 물렸을 때 부풀어오르는 데다 침 바르면 빨리 가라앉나요? 어떻게 해야 됩니까?

◆이동규) 그건 아닙니다. 왜냐하면 우선 가려움은 좀 가라앉을 수 있어요. 왜냐하면 그게 수분이기 때문에 물을 바르든지 침을 바르면 증발하면서 시원하기 때문에 가려움증이 덜 하기는 하는데 침 속에는 많은 세균이 있기 때문에 그건 좋은 방법이 아니고요.

가장 좋은 것은 약국에서 판매하는 것은 식약처에서 인증된 거기 때문에 그것을 쓰시고, 만약에 그게 없다면 뉴욕의 피부과 의사인 닥터 슐스라는 분이 소개한 게 있습니다. 민간요법이죠. 식초를 물에 조금 희석을 해서 바르면 그게 좀 완화된다고 하고요.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문질러준다거나 우유하고 물을 섞어서 바른다거나 또 미온수 있죠. 얼굴에 바르는 미온수에 알코올 성분이 있기 때문에 그걸 바른다거나 또는 무슨 물파스 같은 경우도 알코올이 있으니까 시원하죠. 그러면 덜 가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모기 퇴치법과 모기 물렸을 때 어떻게 해야 될지까지 꿀팁까지 들어봤습니다.

대담 발췌 : 박해진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07...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