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늙지도, 아주 젊지도 않은 나이 육십이 되니 보이는 것들] 인생이라는 멋진, 거짓말 책읽어주는여자 오디오북 Korea Reading Books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아주 늙지도, 아주 젊지도 않은 나이 육십이 되니 보이는 것들] 인생이라는 멋진, 거짓말 책읽어주는여자 오디오북 Korea Reading Books

《인생이라는 멋진, 거짓말》
이나미 지음│쌤앤파커스
☞ 책정보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

인생이라는 멋진, 때로는 허무한 거짓말에 울고 웃다가 어느덧 마주하게 되는 노년의 삶. 우리는 살아온 시간을 반추하고 그 이후의 시간을 내다보며 비로소 죽음까지도 찬찬히 들여다보게 됩니다.

이 책은 서울대 정신의학과 의사인 이나미 박사가 중년을 지나 노년에 들어서서 보이는 것들, 알게 된 것들, 받아들이게 된 것들을 담담하고 차분하게 써 내려간 책입니다. 그녀는 의사로, 심리학자로, 저술가로, 작가로 TV 프로그램에도 자주 출연하며 세상에 이름을 알린, 그야말로 대한민국의 '성공한 여성'입니다. 그와 동시에 어느 누구와 크게 다르지 않게 딸, 며느리, 아내 그리고 엄마로서의 삶을 살았습니다.

중년에서 노년으로 가는 길목에서의 삶, 그쯤에 서서 생각해보는 죽음과 여러 이별, 그리고 그 이후에 대한 이야기들은 같은 시간을 살아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만한 것들입니다. 아니, 공감을 넘어 삶을 '공유'하는 차원의 감정의 교류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저자는 자신의 인생이 얼마 안 있어 아무도 기억하지 못하는 '무(無)'로 돌아간다고 하더라도 사는 동안 남에게 상처 주지 않으려 무지 애를 썼고, 이름을 떠올리면 추억으로 미소라도 짓게 만드는 따뜻한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러면 된 거 아닐까요. 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노년의삶#황혼#책읽어주는여자#오디오북

※ 본 영상은 저작권자로 부터 이용허락을 받고 제작된 2차 저작물임을 고지합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