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전통문화유산의 향유 ‘무형문화재 제전’ 개최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대구시 전통문화유산의 향유 ‘무형문화재 제전’ 개최

대구시는 지난 16일 2018 대구무형문화재 제전을 삼성창조캠퍼스에서 천왕메기 공연을 시작으로 많은 시민들과 함께 개최되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2018 대구무형문화재 제전’은 대구의 무형문화재가 보존·전승되어온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공연, 체험, 전시, 등 시민들이 듣고 보고 함께 알아가는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기능분야전시는 ▲건축물이나 공예품 등에 무늬와 그림을 아름답게 채색하는 장인 단청장 전시, ▲금속제 그릇이나 물건의 표면에 무늬를 새겨 아름답게 장식하는 장인 조각장 전시, ▲박씨 종갓집에서 가양주로 전승되어 온 술인 하향주 전시, ▲문인 창호의 장인 창호장전시 ▲ 북제작의 전통장인 대고장 전시

예능분야공연에는 ▲달성하빈들소리 ▲욱수농악 ▲영제시조 ▲판소리 (흥보가, 심청가) ▲동부민요 ▲살풀이춤 ▲날뫼북춤 ▲고산농악 ▲가곡 ▲정소산류 수건춤 등 공연 이루어 졌다.

체험분야 행사 장인들이 평소 사용하는 도구로 실제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청장, 모필장, 조각장, 창호장, 대고장, 하향주 등 체험마당을 운영하여 문화재를 직접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