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 잘 칠 수 있는 비결은? ⚾️ 1초도 안되는 타이밍 싸움 | 0.4초의 과학, 야구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홈런 잘 칠 수 있는 비결은? ⚾️ 1초도 안되는 타이밍 싸움 | 0.4초의 과학, 야구

야구는 1초도 안 되는 타이밍의 싸움이다.
투구 타이밍을 잡아 공격하는 타자, 타자의 배팅 타이밍을 무너뜨리기 위해 다양한 투구로 방어하는 투수.
주자를 잡으려는 내야수와 외야수. 순간의 시간을 훔치는 도루 주자. 그 매순간, 끊임없이 지시를 내리는 감독과 코치. 이들은 그라운드 위에서 일반인은 구분할 수 없는 영 점 몇 초의 순간을 두고 두뇌게임을 한다.
수학적으로는 불가능한 시간. 그러나 이들은 그 한계를 뛰어넘어 승리를 위해 공격하고 움직인다. 찰나의 판단력과 소통, 그리고 순간의 감각이 승부를 결정짓는 야구. 그 섬세한 과학의 세계를 분석해본다.

1. 0.4초, 감각으로 쳐라!
투수가 던진 공이 타자에게 도달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0.4초, 타자의 반응 속도 0.2초, 방망이를 휘두르는 데 필요한 시간 0.2초. 그 짧은 순간에 모든 야수의 신경이 곤두선다. 투수와 타자로 시작되는 0.2초는 야구경기의 매 흐름을 좌지우지하는 시간이 된다. 과학적으로는 도저히 불가능한 이 시간에 공을 판단해서 쳐내는 타자의 세계를 들여다본다.

2. 스윗 스폿(Sweet Spot)의 비밀
공을 치는 순간, 홈런이 나올 것을 예상하고 홈을 향해 뛰어가는 타자.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공이 배트의 스윗 스폿 지점에 맞았기 때문이다. 진동이 최소화되는 지점인 스윗스폿, 이 타격 포인트에 맞게 되면 타자가 휘두르는 힘이 진동에 의해 소모되지 않고, 모든 힘이 공에 가해지게 된다. 야구뿐만 아니라 모든 운동에 존재하는 스윗 스폿에 대해 알아본다.

투수와 타자, 불가능한 0.2초! 승부의 세계! 숨 막히는 찰나의 게임, 야구
1회부터 9회까지, 숨 막히게 펼쳐지는 과학의 세계를 만나본다.

#야구 #야구와과학 #홈런의비밀 #3할 #순발력 #최강야구

▶️ 프로그램 : 원더풀 사이언스 - 0.4초의 과학, 야구
▶️ 방송일자 : 2011.07.03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