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kers 1945: Bosses pattern (2-Loop)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Strikers 1945: Bosses pattern (2-Loop)

0:00 Super Battleship "Kii"
1:31 [2-2] Germany Stage (hidden)
1:56 Ground Battleship "Doramascher"
3:02 Flying Battleship "Khabarovsk"
4:40 Air Fortress "XFB-1"
5:56 Rocket Base "Samson"
7:00 Stage 6 mini boss: Rocket
7:47 UFO Robot "Garam Masala"
8:41 Stage 7 Boss-A: Grey Alien→Tanegashima
10:10 Stage 7 Boss-B: Haniwa→Macha
11:17 Stage 7 Boss-C: Flatwoods Monster→Varas
12:54 Final Defense Mechanism "Mecha CANY"

* 2주차의 모든 보스 패턴을 보여주기 위한 영상
* 5면 보스는 팔 하나 부수기만해도 바로 발악 패턴이 나오지만, 팔을 전부 부순다고해서 난이도가 증가되지 않음.

* 7면 중보스 중 하나인 플랫우즈의 몬스터는 '희노애락의 표정'에 따라 치마를 들췄을 때 4가지 패턴 중 하나로 결정한다.

* 7면 보스 중 하나인 "강습착륙정 광란의 마챠"는 말 그대로 미쳐돌아가는 난이도다.
비유하자면 3편의 지오바이트 포지션이라고 보면 된다.

[숨겨진 요소]
* 7 스테이지에서 무작위 선택되는 중보스&보스는, 사실 주인공 기체의 특정한 위치에 따라 원하는 적으로 출현시킬 수 있다. 다만 3편의 크로스 블레이드/지오바이트의 선택법보다 위치 선정이 상당히 까다롭다는게 문제.
[출처: https://blog.naver.com/yonggarri/2202...]

* 1:31에서 출현하는 숨겨진 적은 건버드 1의 랜덤면 보스 중 하나에서 찬조 출현한 것.
[출처: https://blog.naver.com/yonggarri/2202...]


[2주차 소감]
※1: 2주를 세이브&로드로 연습하면서 느낀거지만, 그놈의 반격탄 때문에 영상 찍는데에 크게 애먹었다.

※2: 특히 어려워진 보스 패턴보다, 도중에 출현하는 자코들이 훨씬 성가시다. 이들은 잠재적 반격탄 덩어리므로 패턴 꼬이는건 한순간이기 때문이다.

※3: 나의 주 기체 Bf-109는 서브샷의 특성상 2주는 타 기체보다 더 고통스러워지는 기분이 든다. 자코들이 완전히 화면에 사라질 때 까지 숨 죽이고 있어야하며, 그러지않으면 반격탄에 의문사 당하는건 한순간이기 때문이다.

※4: 자코한테서 반격탄 나올꺼면 조준탄 하나로만 할 것이지, 2~3발이 동시에 튀어나오질 않나, 엉뚱한 방향으로 나오질않나, 아주 순 지멋대로다.

※5: 모든 사이쿄 게임들이 그렇지만, 2주차에서 반격탄 넣은 것은, 쏘고 피하며 부수는 슈팅게임 본연의 재미를 상실시키는 짓이다. 초상급자 모드라지만 게임이 불살을 강요하게 만드는것이 정상인가?

그런 점에서 2주차까지 올클한 인외의 실력자한테 존경을 표한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