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뉴스] 지금, 지치고 힘들다면‥올 봄엔 참선 공부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BTN뉴스] 지금, 지치고 힘들다면‥올 봄엔 참선 공부

📌국내외 불교계 모든 뉴스 소식들을 전하는 BTN뉴스 정기후원하러가기
https://btn.co.kr/btnnews/cms.html

〔앵커〕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이 스스로 마음의 안정을 찾고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안내하는 장이 오는 3월 서울 곳곳에서 열립니다. 불자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불교인재원과 성철스님의 가르침을 이어가고 있는 백련불교문화재단이 입문자부터 지도자까지 세분화한 코스로 참선에 입문하고 심화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참선강의를 진행합니다. 정현선 기자입니다.
---------------------------------
〔리포트〕

불교인재원과 백련불교문화재단이 바쁜 현대인을 위한 생활 참선 강좌 ‘영원한 행복, 생활참선 명상’ 봄 학기를 개강합니다,

강좌는 입문과정과 심화반, 전문반, 지도자반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수강할 수 있습니다.

생활참선 온라인 입문과정은 3월 5일 개강해 8주 동안 매주 화요일에 진행됩니다.
참가자들은 불교와 참선 이론을 학습하고 하루 5분의 좌선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지혜와 행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봄 학기 5주차에는 해인사 백련암 템플스테이를 진행하고 1박2일 동안 원택스님의 가르침을 받으며 입문과정에서도 참선의 깊이를 더할 수 있습니다

박희승 / 불교인재원 생활참선 지도교수
(해인사 템플스테이는 입문 공부를 하면서 5주차에요. 원택스님을 뵙고 화두도 받고 또 좌선하는 법 화두 공부하는 법을 배우는 그런 템플스테이 시간이 되겠습니다.)

올해는 입문 과정의 대면강의가 대폭 확대됐습니다.


서초 대성사는 3월 5일 화요반과 토요반, 종로 열린선원은 3월 6일 저녁 7시에 개강하며, 의정부 연꽃명상센터에서는 3월 7일 저녁 7시에 생활참선 명상 입문과정을 개강합니다.


박희승 / 불교인재원 생활참선 지도교수
(온라인 공부도 하면서 대면공부를 확대했는데요. 고양 흥국사, 서초구 대성사에서 대면공부를 하고 있고요. 이번에 이제 종로에 열린선원과 의정부 연꽃명상센터에 새로 입문과정을 개설을 했거든요.)

불교인재원에서는 심화반과 전문반, 지도자반을 함께 운영하며, 2년 동안 깊이 있는 참선 지도자 과정을 제공합니다.

심화반은 3월 6일 저녁에, 전문반은 3월 7일에, 지도자반은 3월 8일에 각각 개강해 간화선의 바른 길을 제시한 성철스님과 나옹스님, 조주스님의 화두를 받고 신심을 다질 수 있습니다.

박희승 / 불교인재원 생활참선 지도교수
(성철스님이라고 하면 고준한 선법문만 하시는 분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 성철스님 종정 법어를 보면 주옥같은 쉬운 한글 법어가 있어요. 불교의 심오한 교리나 법문을 공부하는 아주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교인재원의 참선 수행법은 명상의 길을 걸어가는 이들에게 내면의 평화와 안정을 찾아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BTN 뉴스 정현선입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