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다가 소리지르고, 발길질 렘수면행동장애 4년넘게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자다가 소리지르고, 발길질 렘수면행동장애 4년넘게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출처 : https://www.doctalk.co.kr/counsel/vie...

자다가 소리지르고, 몸부림, 발길질등을 하는 렘수면 행동장애 증상을 4년이 넘게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증상으로 수면 다원검사, 뇌기능 검사 모두 했더니 렘수면 행동장애 진단을 받고 약 처방을 받아서 복용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증상이 조금 좋아지는가 싶더니, 한 2년 전쯤 간단한 수술을 받은 후 다시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때부터는 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네요.
밤에 너무 소리를 지르고 움직이니 가족들이 모두 깨서 달려올 정도 입니다.
약을 쓰고 있는데도 증상이 심해지기만 하니 너무 답답한 마음에 상담 남깁니다.

———-

렘수면행동장애 때문에 4년째 수면 약을 복용중임에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고 있다면 원인치료가 필요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 수면제 안정제 진경제 등을 처받받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단기간 증상완화를 통해 장기간 복용하면서 증상이 억제되어 나타나지 않기를 기다립니다.
그러나 렘수면행동장애가 일어나는 기능적인 근...인이 해결되지 않으면 수술같은 악화요인이 발생할 경우 지금처럼 증상이 오히려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증상완화제를 더 강하게 처방하여 완화된다고 해도 렘수면장애로 인한 뇌기능 손상을 막는 것과는 다르다는 점입니다.
외부 약물없이 인체 스스로 깊은 잠을 충분히 자면서 렘수면장애가 없어져야 우리 뇌세포는 충분한 휴식을 통해서 회복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능 한의학적으로 렘수면행동장애는 자율신경 장부기능 기혈순환에 문제가 있을때 발생합니다.


수면장애를 일으키는 장부기능의 저하, 자율신경 부조, 기혈순환 장애 등이 대표적입니다.
객관적 과학적 기능 검사후 그에 맞는 개별 원인치료를 진행하면 렘수면행동장애 치료가능합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