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기만 하면 공짜로 더 잘타게 된다는 클릿 페달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달기만 하면 공짜로 더 잘타게 된다는 클릿 페달

달기만 하면 공짜로 더 잘타게 된다는 클릿 페달이긴 하지만 사실 발이 고정된다는것때문에 무서워서 많은 분들이 사용을 주저하거나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처음엔 안썼습니다.

하지만 클릿 페달을 사용하면 최적의 밟는 위치를 계속해서 밟을 수 있고 변속 충격이나 도로 상태가 안좋아서 페달이 탈탈 털릴때에도 발이 떨어지지 않아서 안정감이 매우 좋습니다.
그런 상황에도 페달링에만 힘을 쓸 수 있어서 결국 더 빨라지거나, 힘이 덜 들게 됩니다.

물론 영상에서 나온 것처럼, 일반적인 자전거나 이동을 위해서 천천히 탈 때는 애물단지고, 운동을 위해서 타는 로드에 한해서만 초보라도 클릿 페달을 사용하는게 장점이 조금 더 많습니다.

물론 생각을 안해도 반사적으로 발을 뺄 수 있게 항상 머리속에 각인시키는게 중요하고

제일 중요한건 내 몸에 맞는 위치와 각도에 클릿을 세팅해야지만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1분 6초를 보면, 자이언트에서는 공식적으로 로드를 탈 때, 토 클립이나 클릿페달처럼 발을 고정시켜서 타는 것을 권장합니다.

근데 3x10 XT가 달린걸로 보이는 MTB 타고 노래들으면서 운동화로 설렁설렁 타는 할아버지가 저보다 더 빨랐습니다.

0:00 클릿 페달
0:42 왜 클릿 페달?
1:35 적절한 발 위치
2:42 위험 감소
3:26 체력 보존
5:13 결론
5:48 마치며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