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현대 문명이 닿지 않은 곳에서 순수한 삶을 사는 따뜻한 사람들│아프리카 우간다 여행│세계테마기행│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아직 현대 문명이 닿지 않은 곳에서 순수한 삶을 사는 따뜻한 사람들│아프리카 우간다 여행│세계테마기행│

※ 이 영상은 2014년 1월 13일에 방송된 <세계테마기행 - 풍요로운 호수의 땅, 동아프리카 1부. 나일 강의 원류를 따라서>의 일부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6700km의 나일 강. 문명이 탄생했던 유서 깊은 강의 시작점은 도대체 어디에 있을까?
나일 강의 원류가 있다는 빅토리아 호수를 향해, 우간다의 진자(Jinja)로 향한다.
인류의 역사보다 오래 된 나일 강의 원류는, 생각 외로 진자에 위치한 빅토리아 호수의 조그만 샘으로부터 시작하고 있었다. 진자에서 발원한 물은 빅토리아 나일이라고 이름 붙여진 물길을 따라, 북쪽으로 약 122km를 달려 거대한 파피루스 습지인 키오가 호수에 머무른다. 그러나 이 물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광대한 물살이 에너지를 내뿜는 머치슨 폭포를 지나, 수단을 거쳐 이집트까지 장장 3개월을 흘러 드디어 나일 강이 된다. 거대한 나일 문명이 이 작은 샘으로부터 피어오르는 셈이다.
문명이 발생했듯, 물이 있는 곳은 언제나 생명이 잉태된다. 나일 강의 원류를 따라 도착한 키오가 호수에도, 역시 풍요를 입은 생명들이 자라고 있었다. 넉넉한 호수의 땅, 그 첫 번째 여정을 향해 우간다로 떠나보자.

✔ 프로그램명 : 세계테마기행 - 풍요로운 호수의 땅, 동아프리카 1부. 나일 강의 원류를 따라서
✔ 방송 일자 : 2014.01.13

#골라듄다큐 #세계테마기행 #아프리카 #우간다 #여행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