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솥을 걸어라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큰 솥을 걸어라

말씀: “엘리사가 다시 길갈에 이르니 그 땅에 흉년이 들었는데 선지자의 제자들이 엘리사의 앞에 앉은지라 엘리사가 자기 사환에게 이르되 큰 솥을 걸고 선지자의 제자들을 위하여 국을 끓이라 하매”(왕하4:38)

제목: 큰 솥을 걸라
오늘 등장하는 '길갈'이라는 지역에 큰 흉년이 들었습니다. 흉년은 먹고살기가 힘들어졌다는 것입니다. 사람 생존의 기본이 되는 먹을 것이 떨어졌다는 것은 위기 중의 위기입니다. 이 위기 속에서 엘리사 선지자는 '큰 솥'을 걸어 선지자의 제자들을 위해 국을 끓이라고 말합니다. '흉년'과 '큰 솥'은 서로 어울리는 말이 아닙니다. 먹을 것이 없는데 큰 솥을 준비한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그러나 엘리사의 이 선포는 믿음의 선포입니다. '하나님께서 먹을 것을 주실 것이라'는 그 믿음의 선포입니다.

이후에 이어지는 내용을 보면 한 사람이 보리 떡 20개와 채소 한 자루를 엘리사에게 가져옵니다. 모든 선지 생도가 먹이기에는 부족했지만, 그것을 주어 먹게 했을 때 모두가 먹고 배부른 기적이 나타났습니다.

우리 삶에 큰 흉년과 같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갑자기 큰 질병이 생길 수도 있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찾아올 수도 있습니다. 또 내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 순간에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은혜요 하나님의 능력이라는 사실을 잊어선 안됩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도우심이 우리에게 절실히 필요합니다. 문제를 우리의 힘으로 해결할 순 없지만, 하나님께는 길이 있고 방법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요청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을 향한 '믿음'입니다. 하나님을 분명히 신뢰하는 그 믿음, 하나님은 나의 창조주요, 나의 구원자요, 나의 좋으신 아버지라고 고백하는 그 믿음을 하나님께서 원하십니다. 엘리사 선지자가 그 믿음을 드린 것입니다. '큰 솥을 걸어라.' 이것은 하나님께서 채워주시고 먹이실 것이라는 그 믿음이었습니다.

우리는 기도할 때 믿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분명히 주시고 분명히 해결하실 것을 믿는 믿음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약1:6,7)

하나님께 우리의 믿음을 보여드리면, 반드시 풍성한 은혜로 덮어주실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말씀의 사람, 기도의 사람, 순종의 사람,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용하시어 우리가 머무는 곳에 치유와 회복의 은혜를 주실 줄 믿습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삶이 마치 큰 흉년이 든 것처럼 어렵고, 도저히 내 힘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을 마주할 때가 있습니다. 나는 할 수 없지만, 우리 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붙잡고 기도합니다.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리는 삶이 되게 해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