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부목데크와 레티스울타리&파고라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5~6일차)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방부목데크와 레티스울타리&파고라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5~6일차)

여름철 데크 관리요령

전원주택의 보급이 늘고 자연친화적인 베란다, 테라스 등을 꾸미고 싶은 수요층의 증가로 목재 데크(방부목, 천연목재, 합성목재)를 설치한 주택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마철과 같이 다량의 빗물과 습기 그리고 여름철 폭염에 노출된 채 목재 데크가 방치될 경우 변형, 변색, 곰팡이의 발생 등으로 목재 데크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될 수도 있다. 따라서 장마철 전후를 대비한 데크 관리가 필수입니다.

방부목 또는 천연목재의 경우
목재 로서의 표면이나 느낌을 지속시키기 위해서 여름 장마철 전·후 최소한 두 번의 오일스테인(Oil Stain) 도포가 필수적입이다.

오일스테인 도포 방법

우선 목재 전용 세제로 표면의 이물질(얼룩, 먼지, 곰팡이 등)을 제거하고 물로 표면을 세척한 후 마른 걸레로 충분한 건조과정을 거칩니다.

스테인을 도포한 후에는 마른 걸레를 이용해 오일이 잘 스며들 수 있게 데크 표면을 닦아주고 방부목과는 달리 천연목재(하드우드)의 경우 강도가 단단해 한 번의 스테인으로 도막을 형성할 수 없으므로 여러 번의 도포 과정을 거쳐야만 원하는 색과 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 선택 시, 유해물질 및 환경호르몬이 방출되지 않는 친환경 제품 선택이 필수입니다. 더 나아가 하자 발생률을 줄일 수 있게 UV(자외선에 의한 탈, 변색) 방지 코팅, 산화방지제 등이 투입된 좋은 오일 스테인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저희 데크드림은 깔끔시공, 튼튼한 시공을 약속하며 이것이 데크드림의 기본 정신이라고 약속드립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