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YTN배 대상경주 생중계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제19회 YTN배 대상경주 생중계 / YTN

[앵커]
오늘 과천 경마공원에서는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YTN배 경마대회가 열립니다.

건전한 레저스포츠 정착과 말산업 발전을 위해 매년 이맘때 치러지는 대회인데요. 잠시 후에 경주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현장 연결하겠습니다. 정지웅 앵커!

[앵커]
포근한 날씨에 웃음이 절로 나오는 일요일 오후죠. 그래서 그런지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연인들끼리 바로 이곳 과천 경마공원을 찾은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경마공원이라는 게 사실 말 그대로 공원이죠. 단순히 레이스를 즐기는 수준을 넘어서 이제는 잠시 모여 쉬어갈 수 있는 쉼터로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제 저희가 2000m 레이스를 시작으로 YTN배 경마대회를 생중계해드릴 텐데요. 오늘 도움말씀으로 한국마사회 김수진 해설위원 제 옆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터뷰]
안녕하세요.

[앵커]
그럼 먼저 시청자 여러분들을 위해서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이 인사말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함께 들어보시죠.

[김낙순 / 한국마사회장 : 안녕하십니까? 한국마사회장 김낙순입니다. YTN배 경마대회는 2000년부터 지금까지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방송사배 경마대회입니다. 이 경주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릴 경우 9월 코리아컵 출전권을 거머쥘 수 있기 때문에 마주를 비롯한 경마 관계자들이 특히 애정을 쏟는 경주이기도 합니다. 3년 뒤면 시행 10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 경마는 어느덧 거대한 산업으로 성장해 연간 2조 원 규모의 재정을 사회 곳곳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해외 여러 나라에 경마 중계를 수출하는 건 물론 두바이월드컵 등 세계 최고 권위의 경마대회에도 우리 경주마가 출전할 정도로 정말 눈부신 발전을 해오고 있습니다. 축산 농가와 국민 복지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경마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앵커]
이처럼 사회 곳곳에 기여를 하면서 20년이라는 아주 긴 대회가 됐는데요. YTN배 대회를 흔히 스테이어 시리즈 첫 관문이라고 말을 하곤 합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 설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인터뷰]
스테이어 시리즈라고 하면 장거리 최강자를 가리는 경주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반대로 단거리 최강자는 스프린터 시리즈라고 하겠죠. YTN배 경주가 올해 19회째를 맞으면서 올해부터 경주의 격도 올라갔고요. 총 상금도 3억 원으로 늘어났습니다. 특히나 9월에 열리는 국제대회 코리아컵의 예선전격으로 치러진다는 점에서 한국의 대표 선수, 장거리 대표선수를 가린다는 점이 가장 의미가 있는 경주라고 할 수 있겠죠.

[앵커]
최근 한국 경마가 또 세계로 나아가고 있지 않습니까? 또 가시적인 성과들이 있다고요?

[인터뷰]
김연아 선수나 박세리 선수를 떠올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도 이렇게 세계에 한국 경마를 알리게 된 경주마가 있는데요. 작년에 한국의 유전체 기술로 선발이 됐던 닉스고라는 말이 미국의 경마올림픽 브리더스컵에 출전을 하는가 하면 올해 3월이었죠. 세계 최고의 상금이 걸린 두바이 월드컵에 한국의 경주마 돌콩이 출전하는 기적적인 성과를 낳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한국 경마가 미주 지역과 호주, 뉴질랜드 등 11개국에 수출이 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앵커]
한국 경마이기 때문에 한국인 기수들만 있을 것이다, 이렇게 오해하는 시청자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 또 해외 출신의 기수들도 꽤 있다고요?

[인터뷰]
그렇습니다. 다른 프로 스포츠로 봤을 때는 용병 선수다라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pn/0301_2019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