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담양 용흥사, 그곳에 가면 환상적인 단풍이 있다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여행을 떠나요]담양 용흥사, 그곳에 가면 환상적인 단풍이 있다

담양 용흥사(龍興寺) 단풍

시청률 30%대를 넘나들며 큰 인기를 얻었던 MBC 인기 드라마 ‘동이’와 관련된 사찰로, 담양군 월산면 용흥리에 위치해 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8교구 본사인 백양사의 말사로 백제 때 인도승 마라난타에 의해 창건되었다고 전해지며 본래는 용구사(龍龜寺)라 했는데 조선 숙종 때 숙빈 최씨가 이 절에서 기도한 뒤 영조를 낳자 이후 절 이름을 용흥사로 바꾸었으며, 산 이름도 몽성산(夢聖山)이라 고쳐 불렸다는 전설이 남아있다.
용흥사에는 용흥사동종(보물 1555)이 있는데, 이 보물은 ‘조선시대 용흥사 스님 한 분이 효성이 지극한 소녀가 용흥사 절에 딸린 암자에 들어와 산신령의 인도로 고관대작을 만나 입궐한 후 왕을 낳을 것이라 예견하고 후세에 길이 남을 성군을 기리기 위해 용 네 마리로 장식된 범종을 제작해 부처님께 바쳤다’는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다.
그러나 내게는 해마다 가을에 꼭 한번은 찾아야겠다는 몇 안 되는 마음속의 사찰로 기억되고 있다. 전국의 수많은 명산과 사찰을 두루 쫓아다녔지만 용흥사의 단풍 나무처럼 환상적인 단풍은 그리 많이 기억되지 않는다. 해마다 11월 초순이 기다려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용흥사단풍 #담양용흥사 #동이 #영조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