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부회의] 원혜영·백재현 불출마…민주당 '중진 용퇴론' 재점화?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정치부회의] 원혜영·백재현 불출마…민주당 '중진 용퇴론' 재점화?

네, 그렇습니다. 민주당 원혜영, 백재현 의원 불출마 선언을 두 사람이 함께 했습니다. 먼저 원혜영 의원입니다. 5선입니다. 1992년 14대 국회 시작으로 지금까지 28년간을 정치현장에 있었습니다. 지금은 종합식품기업인 풀무원의 창업자이기도 하죠. 원만한 성격, 합리적인 정치성향으로 당대표, 원내대표 할 수 있는 건 거의 다 해봤던 중진입니다. 총리 물망에도 올랐는데 일단 이렇게 정치인생을 정리합니다. 불출마의 변 들어보시죠.

[원혜영/더불어민주당 의원 : 내년이면 제 나이가 70(살)이 됩니다.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기에 좋은 때라고 생각합니다.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다시 도전해보겠습니다.]

백재현 의원은 민선 광명시장을 지낸 뒤 국회로 들어왔죠. 12년 간의 의정 활동 기간 동안 국회 개혁에 대한 한계를 절감했다고 하더군요. 이어서 들어보시죠.

[백재현/더불어민주당 의원 : 저출산 고령화, 빈부격차, 남북 화해의 길, 후진적 정치 시스템 개선해야 할 일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숙제들을 후배 정치인들에게 잘 부탁드리려고 합니다.]

중진 불출마 이제 봇물이 터졌단 평가입니다. 가장 난감해할 사람들, 다른 중진들이죠. "그럼 당신은?" 하면서 시선이 옮겨오니까요. 역시 5선 중진인 추미애 의원은 이제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불출마가 확정됐고 제주 출신 4선 강창일 의원도 고민 중이란 얘기가 들립니다. 정말 누구라곤 말씀 못 드리지만, 몇몇 중진들 또 2000년 16대 총선 이후, 공천 불패의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586 중진들 지금 이 시각 "아 몰라, 몰라몰라 안 들려 안 들려" 하고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장강의 앞물이 뒷물에 밀려나는 건 자연의 섭리겠죠.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 jtbcnews  
트위터   / jtbc_news  
인스타그램   / 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