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로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지 아토피가 재발한거 같아요.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취업준비로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지 아토피가 재발한거 같아요.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출처 : https://www.doctalk.co.kr/counsel/vie...

초등학교때까지 아토피가 있었고, 그 당시 한약을 먹어서 치료를 했었어요.
10년 넘게 증상이 없다가, 취업준비로 스트레스를 받아서인지 요즘 팔이랑 얼굴로 아토피 증상이 올라와서 고민이에요.
한약 먹으면서 치료하면 얼마나 걸릴까요? (강남 20대 중반/여 아토피)


———-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연경입니다.
아토피피부염이 재발해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은 만성염증성 질환으로, 가려움, 홍반, 피부건조, 각질,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심한 경우에는 그 부분에 진물이 나기도 하고 갈라지는 등의 증상 또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피부염의 경우에는 아직 뚜렷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인 요인이 작용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구요.
이 외에도 환경적 요인, 식습관, 스트레스, 등이 원인 및 악화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질문하신 분의 경우에는 초등학교 때 치료를 받은 후에 피부 면역균형이 개선됨에 따라서 아토피피부염 또한 사라졌던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다면, 스트레스로 인해서 인체 면역 체계의 불균형이 발생을 했고, 피부의 염증 증상들이 다시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면역균형이 깨지게 된 원인을 찾아서, 해당 원인을 최소화할 수 있는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로 한약을 복용해서 치료를 하게 되구요.
증상의 중등도에 따라 약침, 침, 뜸, 등의 치료가 병행될 수 있습니다.
치료기간은 피부의 상태나, 재발 후 이환기간, 등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6개월 이상의 장기치료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 것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빠른 진료와 치료를 통해 쾌유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