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의 질병 '두통'…원인과 치료법은?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바쁜 현대인의 질병 '두통'…원인과 치료법은? / YTN

[앵커]
각종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인해 두통을 겪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두통이 자주 발생하면 만성 두통으로 이어지거나 극심한 통증 때문에 생활에 불편을 겪을 수 있어서// 치료가 필요한데요, 그래서 이 시간에는 두통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려대 안암병원 가정의학과 김양현 교수, 전화로 연결됐습니다.

늦게까지 야근을 하거나 바쁜 업무로 인해 두통을 겪는 직장인들이 적지 않은데요, 어떻게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인터뷰]
대부분 두통은 긴장성 두통이 흔하게 나타납니다.

이때는 마치 머리에 띠를 두른 것처럼 아프게 됩니다.

즉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발생하기 쉬워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중요합니다.

주로 심호흡을 한다든지 또는 스트레칭을 통해서 긴장감이 해소된다면 증상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만약에 이래도 좋아지지 않는다면 약을 드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특히 편두통의 같은 경우는 전조증상이 나타나는데 그때 약을 먹는 것이 두통을 없앨 수 있습니다.

[앵커]
그런데 교수님, 두통을 자주 겪으면 진통제를 미리 준비해놨다가 복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약국에서 산 두통약을 복용할 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인터뷰]
보통 약국에서 사 먹는 두통약의 경우에는 여러 성분이 복합적으로 약이 많습니다.

근데 이때는 해열 진통제라든지 소염진통제 그 밖에 여러 가지 성분이 추가된 복합제인데요.

어떤 정확한 진단 없이 약을 먹다 보면 본인이 어떤 약에 효과가 있었는지 놓칠 수 있습니다.

또 환자마다 잘 듣는 두통약이 다르므로 평소에 두통이 자주 있는 분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약을 상비해야 하므로 일단 의사의 진단을 받고 본인이 어떤 두통에 해당하고 어떤 약을 먹고 효과가 좋았는지 기억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앵커]
50대 이상의 어르신의 경우, 두통이 길어지면 뇌졸중이 생기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실제로 두통과 뇌졸중이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나요?

[인터뷰]
그렇습니다. 보통 예전과 다르고 이렇게 아파본 적이 없을 정도의 깨질듯한 두통이 발생한다면 뇌졸중이나 뇌출혈 같은 머리 내부의 이상을 한 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보통 전조증상이 있는 편두통의 경우에는 뇌졸중의 위험도가 2배 이상 높아진다고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5_201512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