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이재명, 의·정 갈등에 "중재 역할 필요. 종교계 나서달라"...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 예방-9월 15일 (일) 풀영상 [이슈현장] / JTBC News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다시보기] 이재명, 의·정 갈등에 "중재 역할 필요. 종교계 나서달라"...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 예방-9월 15일 (일) 풀영상 [이슈현장] / JTBC News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정부의 의대 증원 추진에서 촉발된 의·정 갈등과 관련해 "현재 상황에서 중재나 윤활유 역할이 필요하다"며 "종교계 어른들이 나서주시는 게 충돌 양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조계종 총무원장인 진우스님을 예방해 대화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조계종 총무원장인 진우스님을 예방해 대화하고 있다.

이 대표는 오늘(15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조계종 총무원장인 진우스님을 예방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며 "지금은 정치권과 이해 당사자만 이야기하니 입술 없이 이빨이 부딪히고 있다. 누군가 양보하거나 타협하지 않으면 결국은 절벽 끝으로 다 떨어지고 피해는 국민들이 볼 것 같다"고 우려했습니다.

이 대표는 다만 진우스님이 "국민들로 봐서는 그래도 (의대) 정원을 어떻게든 늘리는 거는 맞는 거 같다"고 말하자 "그렇다"고 호응하며 의대 증원 필요성엔 공감을 표했습니다.

진우스님은 종교계가 나서달라는 이 대표 제안에 "이 문제는 해결이 절실하고 시급하며 피해가 고스란히 국민들에게 갈 수밖에 없다"며 "명절이 지나고 종지협(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차원에서 만나거나 정부와 대화하는 등 노력을 해보겠다"고 답했습니다.

진우스님은 그러면서 "결론을 내는 게 아니더라도 (종교계가) 권유하는 부분은 양쪽이 어느 정도 수용해주는 것이 전제돼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진우스님은 또 "여야 어느 쪽이든 융합을 잘하는 분이 진정한 지도자"라며 "특히 이 대표는 거대 야당의 수장인 만큼 더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지금, 이슈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JTBC 모바일라이브 시청하기    / @jtbc_news  

☞JTBC유튜브 구독하기 (   / jtbc10news  )
☞JTBC유튜브 커뮤니티 (   / jtbc10news  )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co.kr
(APP) https://news.jtbc.co.kr/Etc/SmartPhon...

페이스북   / jtbcnews  
X(트위터)   / jtbc_news  
인스타그램   / jtbcnews  

☏ 제보하기 https://news.jtbc.co.kr/Etc/InterNetR...
방송사 : JTBC (https://jtbc.co.kr)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