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우리와는 상관 없다? '전광훈 세력' 살펴보니… / JTBC News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뉴스룸 모아보기] 우리와는 상관 없다? '전광훈 세력' 살펴보니… / JTBC News

1. 지금부터는 광화문 집회를 다뤄보겠습니다. 뉴스 직전에 저희가 확인한 바로는 정부가 집회 참가자로 추정하고 있는 1만3천여 명 중에 8천 명의 신원을 파악한 걸로 확인됐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아직 5천 명 넘게 신원을 확인하지 못한 겁니다. 이 숫자가 중요한 건 집회가 집단 감염의 창구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참가자와 경찰관들의 확진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참가자들은 전국에 퍼져 있고 가족에게 옮기는 2차 감염도 나오고 있습니다.

2. 지금 중요한 건 광화문 집회 참가자 스스로가 빨리 검사를 받는 겁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례가 계속 확인되고 있습니다. 인천에선 어린이집 원감이 집회에 참석한 걸 숨기고 출근을 했다가 논란을 빚었습니다. 뒤늦게 한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긴 했지만, 학부모들은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3. 광화문 집회 하루 전날, 조선일보 등에는 집회 광고가 실렸습니다. 집회에 타고 올 버스의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가 적혀있습니다. 취재진이 확인해 보니, 상당수가 개신교 목사로 파악됐습니다.

4. 개신교는 "이번 광화문 집회 역시 전광훈 목사나 특정 교회와 관련된 문제"라고 선을 그어 왔습니다. 저희 취재진은 앞서 전해드린 것보다 더욱 확대된 인솔자 명단에서도 목사들을 여럿 확인할 수 있었는데, 상당수가 흔히 아는 정통 대형 교단 소속이었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광화문집회파장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 jtbcnews  
트위터   / jtbc_news  
인스타그램   / 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