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려받은 재산 얼마?…'다주택' 찰스왕 어디서 살지가 고민 / 연합뉴스 (Yonhapnews)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물려받은 재산 얼마?…'다주택' 찰스왕 어디서 살지가 고민 / 연합뉴스 (Yonhapnews)

물려받은 재산 얼마?…'다주택' 찰스왕 어디서 살지가 고민
(서울=연합뉴스) 찰스 3세 영국 국왕은 왕세자 시절에도 궁전, 주택, 별장 등 수많은 주거시설을 소유하고 있었으나 왕위에 오르면서 선왕 엘리자베스 2세의 재산까지 물려받아 이제는 전국 도처에 널린 집을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찰스 왕에게는 이 많은 집 가운데서 어디에서 살아야 할지가 생각보다 쉽지 않은 문제라고 영국 일간지 더타임스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찰스 3세는 즉위하기 전까지 커밀라 왕비와 런던 중심지 몰 거리에 있는 저택 클래런스 하우스에서 살았으나 일반적인 왕가의 관습대로라면 국왕이 된 이상 여기에서 나와 공식 관저인 버킹엄궁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나 찰스 왕이 버킹엄궁에서 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이 문제인데요.
버킹엄궁에 대한 찰스 3세의 반감이 어찌나 컸던지 언론에서는 그가 이곳을 국왕의 집무실로만 사용하고 거처로 삼지는 않을 것을 고려 중이라는 보도까지 많이 나왔습니다.
찰스 왕을 잘 아는 소식통은 그가 세인트 제임스궁 바로 옆 클래런스 하우스를 런던의 거주지로 이용하고 버킹엄궁은 연회, 리셉션을 비롯한 행사장 겸 왕실의 본부로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버킹엄궁을 대중에 더 많이 개방하는 방안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찰스 왕이 왕실 재산을 얼마나 물려받을까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왕지웅·김현주
영상 : 로이터

#연합뉴스 #영국 #왕실

◆ 연합뉴스 유튜브 :    / 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 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https://goo.gl/UbqiQb

◆ 연합뉴스 비디오메타 채널   / @vdometa8027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