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와 대한민국고교동문연합합창단이 공동주최한 전국대학생합창단과의 세대간 화합의 대합창제_"어깨동무" . 2024년 5월 25일 오후 5시, 여의도 KBS홀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KBS와 대한민국고교동문연합합창단이 공동주최한 전국대학생합창단과의 세대간 화합의 대합창제_"어깨동무" . 2024년 5월 25일 오후 5시, 여의도 KBS홀

합창을 통한 세대간 소통과 화합으로 사회통합을 이루어 번영된 대한민국을 향해 전진하자는 취지로 40대부터 80대까지의 시니어세대인 전국 고교동문합창단 250명, 20대의 전국 대학생 합창단 60명, KBS국악관현악단 50명이 함께 했습니다.

특징을 보자면,
- 최초로 전국 대학생합창단들이 친선 교류하는 무대가 된 대학생 연합합창이며,

- 사상 초유의 전국 대학생들과 중장년 세대의-연령적으로는 20대부터 80대까지의 3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세대간 화합의 초대형 합창입니다.

- 우리의 멋과 아름다움의 진수인 국악을 지키고 선사해온 KBS국악관현악단과 함께 하는 합창제입니다.

의미를 보자면,
- 우리 사회의 사회통합을 상징하는 연령적으로는 3세대가 화합, 음악적으로도 서양ㆍ국악의 통섭입니다.

- 이로써 시니어세대와 대학생세대, 그리고 국민들은 우리 국악반주로 이뤄지는 합창의 깊이와 넓이와 높이를 새롭게 느끼게 되고 우리 전통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을 함께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상징성과 대표성을 가진 세 그룹의 만남은 결합 자체가 의미가 크며 또 유례가 없었습니다.

이 세 그룹의 조화(Harmony)는 세대와 장르를 넘어선 초유의 대규모, 웅장하고 아름다운 합창을 들려주게 되었습니다.

기획 단계부터 전 공연을 총 5부로 나누어 뮤지컬처럼 전체를 스토리텔링하여
1부는 함께 살고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공간의 근현대사를 살펴봄으로써 역사성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고,
2부에서는 시니어세대들이 그들이 살아 온 인생에 대한 회고와 자부심을 노래하며 아울러 자신들의 앞으로의 인생에 대한 다짐, 동시에 젊은 세대들에게 나누고 싶은 자신감을 전하며 격려합니다.
3부에서 대학생들은 현재 그들의 삶에서의 고민, 그리고 그 속에서도 잃지 않는 그들의 꿈을 노래합니다.
4부에서는 KBS국악관현악단은 우리 사회의 화합과 전진을 이루는 숨은 영웅들에게 바치는 존경과 감사의 창작 국악곡을 들려 주게 됩니다.
5부에는 온세대가 어깨동무하며 살아가는 서로에 대한 믿음으로 우리 대한민국에 대한 희망을, 자신감을 노래합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