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 급등한 한화에어로…매도 타이밍일까 / 박해린의 뉴스&마켓 / 한국경제TV뉴스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로켓' 급등한 한화에어로…매도 타이밍일까 / 박해린의 뉴스&마켓 / 한국경제TV뉴스

#한국경제TV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그룹

앵커
오늘은 우주항공산업 관련주의 상승세가 두드러졌습니다.

기자
네, 이번 한미 정상회담의 핵심 성과 중 하나였죠.
한미 미사일 지침이 종료되면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LIG넥스원 등 우주항공 관련 종목들이 어제에 이어 오늘도 힘을 받았습니다.

앵커
미사일 지침, 간략하게 어떤 내용인지 정리해 주시죠.

기자
한미 미사일 지침을 살펴보려면 박정희 정부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박 정부 당시 만들어진 이 지침에는 미사일의 사거리, 탄두 중량, 고체연료 사용 등을 제한하는 내용이 담겨있었는데,
그동안 조금씩 완화돼왔고 이번 회담을 통해 42년 만에 모든 제한이 철폐된 겁니다.
이로써 사거리 800km 이상의 미사일 개발이 가능해졌고요.
또 지난해 4차 개정 때 우주 발사체의 고체 연료 사용 제한도 풀렸었거든요.
종합해 보면 우리나라가 인공위성을 개발한다는 명목으로 사거리가 대폭 늘어난 고체 연료 미사일까지 개발할 수 있게 된 겁니다.

앵커
사소한 질문이지만, 연료가 액체인지 고체인지도 중요한가 보네요.

기자
네, 고체연료는 보관과 주입시간 등에서 액체연료보다 앞서기 때문에 군사용 미사일에 활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앵커
그렇군요.
박 기자, 오늘 주가가 말해주듯 현시점이 방산업체들과 우주항공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들에겐 굉장한 기회가 될 것 같은데, 그중 대표적인 기업 하나만 꼽아주시죠.

기자
최근 '우주'하면 '한화'를 떠올리는 분들 많을 겁니다.
한화는 방위사업체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방산기업인데, 일찍이 우주항공시대에 대비해왔죠.
한화는 김동관 한화솔루션 대표 주도로 그룹 내 우주산업 전담조직 '스페이스 허브'를 출범했고, 최근엔 카이스트와 공동으로 '우주연구센터'를 설립했습니다.
김 대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사회의 일원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고요.
따라서 오늘은 한화그룹의 항공, 방산 본사격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중점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앵커
오늘 12% 넘게 오르면서 업종 내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여줬군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증권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죠?

기자
네, 증권업계에선 한화가 미사일협정 종료에 따른 대표적인 수혜주로 꼽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국내 군수 엔진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항공엔진 제조업체입니다.
올해 발사 예정인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2)'의 엔진 개발을 맡고 있기도 합니다.
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위성시스템 개발업체 쎄트렉아이의 지분 30%를 인수했다는 소식, 저희 프로그램에서도 올 초 전해드렸었죠.

앵커
네, 기억납니다.
그때도 양사 주가가 크게 뛰었었죠.

기자
네, 또 자회사로는 한화시스템이 있는데 군사용 레이더와 위성통신을 만드는 국내 대표 방산기업입니다.
즉, 항공엔진을 담당하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위성안테나를 만드는 한화시스템, 위성시스템을 개발하는 쎄트렉아이, 이렇게 위성산업의 밸류 체인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앵커
오늘 상승세가 이유가 있다 싶군요.

기자
네, 이에 더해 오늘 좋은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세계 3대 항공기 엔진제조사인 미국 GE에 3,600억원 규모의 항공기 엔진부품을 공급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한화에어로는 엔진부품 72종을 오는 2023년부터 2026년까지 GE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앵커
규모도 상당하고, 세계 3대 항공기 엔진 제조사와의 계약이라면 세계적으로 기술력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할 수 있겠네요.

기자
네, 맞습니다.
세계 3대 엔진 제작사는 GE와 P&W, 롤스로이스라고 보는데, 지난 2015년 이후 이 3대 엔진 제조사로부터 연이어 대형 수주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항공엔진사업 수주잔고만 24조원이 넘는 상황이니까, 미래 먹거리가 든든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앵커
박 기자, 그런데 오늘도 급등을 했고, 한달새 25%정도 상승했거든요.
주가가 단기간에 너무 빠르게 오른 것 같아 우려되기도 하거든요.

기자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증권업계에선 아직 저평가돼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유를 정리해보자면, 1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예상치 보다 91%가량 높게 나왔거든요.
즉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고, 상반기는 테크윈과 정밀기계를 중심으로 수익성이 증대되는데 더해 하반기에는 방산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이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평균적으론 목표주가 5만2,300원정도를 제시했습니다.

[기사원문보기]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

△대한민국의 경제를 보세요!
△구독좋아요 그리고 알람설정하세요!

#한국경제TV뉴스 #뉴스플러스 #이슈플러스 #플러스픽 #뉴스앤마켓 #경제 #증권 #wowtv
△'한국경제TV 뉴스' 유튜브 구독
https://bit.ly/3nlLPEu

△한국경제TV 유튜브 구독
http://bit.ly/2sOQXqQ

△한국경제TV 유튜브 생방송
   / hkwowtv  

△한국경제TV
홈페이지 http://www.wowtv.co.kr
페이스북   / hkwowtv  
트위터   / hkwowtv  

△편성정보 http://bit.ly/2xX9neg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