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빠지게 황금마차만 기다린 격오지 GOP 병사들┃이동식 PX┃칠성부대┃한국기행┃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목이 빠지게 황금마차만 기다린 격오지 GOP 병사들┃이동식 PX┃칠성부대┃한국기행┃

※ 이 영상은 2010년 6월 18일에 방송된 <한국기행 - 화천 5부 중부전선 이상 무>의 일부입니다.

GOP 군부대 안으로 노란색 트럭이 하나 출몰했다! 트럭의 정체는 '황금마차'라 불리는 이동식 PX다.

일주일에 한 번 부대에 나타나는 이 황금 마차는 PX 물품 뿐 아니라, 편지나 소포도 함께 배달된다. 그래서 이 황금 마차를 거의 모든 부대원이 목이 빠지게 기다린다고..그렇다면 요즘 신세대 장병은 PX에서 주로 어떤 것들을 찾을까?

어스름 해가 지는 GOP 부대 너머, 한 무명용사의 돌무덤이 서 있다. 50년 전, 백암산 부근 비무장지대에서 근무를 섰던 청년 장교 한명희.

그가 그 돌무덤을 보고 지은 노래. "초연이 쓸고 간 깊은 계곡, 깊은 계곡 양지녘에." 이 노래는 오늘날까지도 나라를 위해 초개와 같이 목숨을 버린 무명용사들을 기리는 노래로, 화천 땅을 넘어 전 국민의 가슴에서 낮게 울리고 있다.

✔ 프로그램명 : 한국기행 - 화천 5부 중부전선 이상 무
✔ 방송 일자 : 2010.06.18

#골라듄다큐 #한국기행 #군인 #군대 #육군 #특전사 #인생 #드라마 #다큐멘터리 #전역 #입대 #현역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