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중남미·호주 시장 공략 잰걸음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경동나비엔, 중남미·호주 시장 공략 잰걸음

[앵커]
보일러 회사가 열대기후 나라에 진출하는 독특한 행보를 펼치고 있습니다. ‘더운 나라에 보일러를 팔수 있을까’ 의아하기까지 한데요. 보일러 대신 고정관념을 깬 혁신 온수기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김효진 기잡니다.

[기자]
스테인리스 열교환기를 적용해 내구성과 위생을 강화하고, 풍량센서를 적용한 온수기.
풍량센서를 통해 배출되는 공기량과 공급되는 가스량의 비율을 자동으로 맞추는 겁니다.

경동나비엔이 이 같은 혁신 기술을 앞세워 멕시코를 넘어 중남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중남미 지역은 온수를 만들 때 실내 공기를 연소하는 자연배기식 제품을 주로 사용하는데, 사용 환경인 높은 해발고도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아 안전성이 떨어지는 점을 보완했습니다.

난방이 필요 없는 더운 지역에서도 따뜻한 물이 필요하단 점에 착안해 지리적 특성에 맞는 온수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경동나비엔은 일반 온수기 제품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이후 열을 재활용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콘덴싱 온수기의 판매 비율을 높인다는 전략입니다.

[싱크] 박윤주 / 경동나비엔 홍보팀 수석매니저
"북미 시장에서 콘덴싱 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 시장을 새로 열었 듯이 멕시코에서도 저가 중심으로 형성된 일반 온수기 시장에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

경동나비엔은 콘덴싱 온수기로 미국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고, 칠레에서는 별도의 법인 없이 일반 온수기 시장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중남미 이외에도 호주 시장 진출도 검토하고 있는 상황.

경동나비엔은 전체 매출의 67%이상이 해외에서 나오는 만큼, 수출국을 더욱 다변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김효진입니다. /[email protected]

[영상편집 유연서]

#경동나비엔 #온수기 #열대기후나라 #시장공략 #수출국다변화 #콘덴싱

★전국 어디서나 같은 채널번호!! ★
SKY Life _ Ch.96 │ Genie tv _ Ch. 184 │ SK Btv _ Ch. 156 │ U+ tv _ Ch. 167

홈페이지 : http://www.sentv.co.kr/
네이버TV : https://tv.naver.com/sen
카카오TV : https://bit.ly/2mlu4uU

★SEN서울경제TV 유튜브 채널
서울경제TV : https://bit.ly/2FsQnHw
서울경제TV VOD : https://bit.ly/2RPZiZ9
서울경제TV 재테크 :    / sentvestate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