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능력으로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선한능력으로

#선한능력으로#작사#DietrichBonhöffer목사님#작곡#SiegfriedFietz
#베이스김민석
#편곡이인숙
#반주이인숙

*지금 이 순간에 죽음의 사선에서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방조현자매와 모든 환우들과 그리고 삶의 고통으로 괴로워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이 노래를 부른다.


*본회퍼 목사는 미친 운전사가 승객들을 위험에 처하게할때 목사의 할일은 죽은 사람들의 장례나 치뤄주는 것이 아니라 운전을 중단 시키는 것도 목사의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목사로서 나치에 적극적으로 저항하였다.

그를 아끼는 미국의 친구들이 그를 미국에 머물도록 권했음에도 그는 스스로 독일로 돌아온다.

그이유는
"저는 독일의 기독교인들과 같이 독일의 어려운 시기동안 내내 함께 있지 않으면 안된다고 결심했습니다. 독일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저도 이 시대의 시련을나누지 않는다면, 전쟁 이후에 독일에서 기독교인으로서의 사회적 삶의 재건에 참여할 권리가 저에게는 없다고 스스로 판단했습니다."

진실된 마음으로 위험에 맞서던 그는 독일에 돌아와 히틀러 암살을 모의하다 히틀러가 죽기 3주 전에 사형당한다.

믿음에 대한 의미를 깨닫기 전이었다면 안타갑게 생각만 했을 것이다. 그러나 그의 죽음이 한알의 씨앗이되어 그가 믿음으로 이루려고 하던 독일에 더많은 결실을 맺었을 거라 생각했다.

이 시는 본회퍼목사가 나치에 사형당하기 전에 가족에게 쓴 시이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