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 이전 감사 대면조사만 126회" 감사원, 탄핵 중단 촉구 [굿모닝 MB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관저 이전 감사 대면조사만 126회" 감사원, 탄핵 중단 촉구 [굿모닝 MBN]

【 앵커멘트 】
헌장 사상 초유의 감사원장 탄핵이 가시화되자 감사원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긴급 브리핑을 열고 민주당이 탄핵을 추진하며 근거로 든 사례들을 하나하나 반박했습니다.
강재묵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감사원은 탄핵 이후에 대한 '플랜 B'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감사원은 긴급 브리핑을 열고 '최재해 감사원장 탄핵 시도를 멈춰달라고 호소했습니다.

▶ 인터뷰 : 최달영 / 감사원 사무총장
"정치적 유불리를 이유로 정치감사라고 비난한다면 수용하기 어렵습니다."

감사원 감사가 통상 지난 3년에서 5년 사이 업무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정부 초기에는 지난 정부 업무가 자연스레 감사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고도 설명했습니다.

▶ 인터뷰 : 최달영 / 감사원 사무총장
"전 정부 일은 감사하면 안 된다고 말씀하시면 헌법이 부여한 감사원 본연의 기능 수행이 불가능합니다."

또 '대통령실 이전 감사' 등 야당이 문제 삼은 사례를 하나하나 거론하며 반박했습니다.

감사원 관계자는 대통령실 이전 감사에 대해 "역대 40억 원 규모 공사와 관련해 126회 대면조사를 실시한 경우는 단 한 번도 없었다"며, 그 어떤 감사보다 과정이 철저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 스탠딩 : 강재묵 / 기자 [[email protected]]
"감사원은 지난 정부 뿐 아니라 현 정부 관련 사안에 대해서도 동일한 잣대를 적용하고 있다며, 야당의 '정치감사' 비판에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MBN뉴스 강재묵입니다."

영상취재 : 강두민 기자
영상편집 : 오광환
그 래 픽 : 이새봄


☞ MBN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goo.gl/6ZsJGT
📢 MBN 유튜브 커뮤니티 https://www.youtube.com/user/mbn/comm...

MBN 페이스북   / mbntv  
MBN 인스타그램   / mbn_news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