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성지 독립기념관…K-문화엑스포 메카로 / KBS 2022.03.01.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민족성지 독립기념관…K-문화엑스포 메카로 / KBS 2022.03.01.

[리포트]

국난 극복과 함께 자주, 독립의 정신과 역사를 보존 계승하기 위해 국민 성금으로 건립된 천안 독립기념관.

하지만 개관 초 660만 명에 달했던 관람객이 2019년에는 180만 명으로 급감했고, 외국인 관람객은 0.8%인 만 5천여 명에 불과합니다.

천안시가 천안 독립기념관의 활성화를 위해 한류를 접목한 문화엑스포를 3년마다 열자고 제안했습니다.

특히 최근 중국의 문화 공정과 일본의 역사 왜곡이 계속되는 가운데, 우리의 자주독립 역사와 정신을 K-한류 문화로 승화시키자는 취집니다.

독립기념관을 중심으로 좌우측의 넓은 공간을 활용하면 전세계인들과 수일 동안 캠핑 등을 하며 한국 역사와 문화를 즐기면서 알릴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박상돈/천안시장 : "독립기념관을 활용하면 대한민국 독립정신과 우수한 한류문화를 이끌 K-컬쳐(문화) 세계 박람회의 최적지라고 생각합니다."]

한복과 모시 같은 K-패션과 김치, 김밥, 전통술 같은 K-푸드를 비롯해 17년 역사의 천안 흥타령 춤축제와 줄타기, 사물놀이 등의 K-댄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상되고 있습니다.

BTS같은 아이돌은 물론, 국제 콩쿠르 수상자와 전세계를 열광시킨 K-POP을 위한 무대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가도현/충청남도 정책관리팀 : "가장 타당한 행사를 이제 국제 행사정도의 승인을 받을 있는 행사를 선정해서 그 행사를 유치 절차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더욱이 문화엑스포를 통해 백범 김구선생이 꿈꾸던 문화대국 실현으로 국민적 자부심을 높일 수도 있어 문화엑스포의 성사 여부가 주목됩니다.

KBS 뉴스 임홍열입니다.

촬영기자:홍순용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