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록키 Part 3] 고도 3,700m 산길을 올라가 만나는 툰드라, ROCKY MOUNTAIN 국립공원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미국 록키 Part 3] 고도 3,700m 산길을 올라가 만나는 툰드라, ROCKY MOUNTAIN 국립공원

#rockymountainnationalpark #colorado
콜로라도주의 첫번째 방문지 Rocky Mountain National Park

아침 8시경, 콜로라도주의 록키 마운틴 국립공원(Rocky Mountain National Park) 입구에 왔습니다. 방문자수 조정을 위한 Time Entry 예약권이 없으면 오전 9시 이전에 입장을 완료해야 하기에 일찍 서둘러서 국립공원에 들어와 해 뜨기를 기다렸다가, 고도 약 3,600m에 위치한 Alpine Visitor Center로 출발 했습니다.

록키 산맥은 캐나다에서 미국을 거쳐 멕시코에 이르는 북미대륙의 Backbone으로 서부와 동부를 가릅니다.

Alpine Visitor Cneter옆 계곡이 특이하게도 온통 누런색으로 지금까지 보았던 록키산과는 너무도 다른 이미지입니다.고도가 가장 높은 누런색을 띈 지대가 기온이 낮아 알라스카나 시베리아와 같은 툰드라 지대, 그밑으로 진한 녹색의 나무들이 있는 아한대성 기후 지대로 이분화 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알버타주, 미국 몬타나주 그리고 와이오밍주까지의 록키산은 각자 특징있게 아름답다고 생각했는데, 록키 마운틴 국립공원은 전혀 상상하지 못 했던 전경이라 많이 놀랐습니다.

록키 마운틴 국립공원 방문을 통해, 록키산에도 알라스카나 시베리아에서 볼 수 있는 툰드라 지대가 있을 수 있고 3,700m의 산길 Trail Ridge Road가 약 90여년 전에 만들어졌다는 점이 참 놀랍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간 방문했던 록키산들과는 환경이 전혀 달라서 잊지 못 할 추억의 여행길 입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