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손흥민 출전 여부 소통 중"...홍명보호 2기 명단 발표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현장영상+] "손흥민 출전 여부 소통 중"...홍명보호 2기 명단 발표 / YTN

[앵커]
다음 달 치러질 월드컵 3차 예선 요르단·이라크전에 나설 홍명보호 2기 명단이 잠시 뒤 발표됩니다.

대표팀 감독 선임 논란이 계속되면서 홍명보 감독에게 1승이 절실한 만큼 지난번 1기 때와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발표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홍명보 / 축구국가대표팀 감독]
우리가 월드컵 본선을 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상대 역시 굉장히 강한 팀이기 때문에 저희 팀 역시도 좋은 준비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선발한 선수들은 지난 9월에 있었던 경기를 보고 좀 보완해야 할 부분, 그런 부분들을 생각해서 선수 구성을 했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여러분들도 오늘 아시겠지만 손흥민 선수의 출전 여부, 이거는 제가 직접 소통을 했고요. 지금 본인이 느끼는 것은 조금씩 호전이 있다라고 느꼈고요. 그리고 또 물론 지금 당장 경기를 출전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고 본인 또 클럽은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저희가 앞으로도 경기가 또 남아있고요.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는 여부에 따라 저희가 지켜보면 되겠고요.

아시겠지만 손흥민 선수는 그동안 대표팀과 소속팀을 왔다 갔다 하면서 굉장히 힘든 일정을 보냈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선수가 지금도 중요하지만 앞앞으로도 컨디션적인 측면 또 체력적인 측면이 굉장히 중요하고 또 더 나아가서는 우리가 본선에 가게 된다면 본선에서의 경기력 또한 우리 팀에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지금 클럽과 또 선수 본인 그리고 저희 협회하고 팀하고 계속 소통하면서 무리시키지 않으면서 그 선수가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번에 선발된 선수들 중에 대체적으로 소속팀에서 70분 이상은 다 경기에 꾸준하게 출전하는 선수들이 있는데 유일하게 황희찬 선수만 경기에 많이 출전하지 못해요.

그래서 이번에 황희찬 선수를 뽑은 이유는 대표팀이라는 건 그 선수에게 도와줄 수 방법이 저는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새로운 선수가 대표팀에 들어와서 새롭게 태어나는, 또 탄생하는 과정도 있지만 또 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선수가 대표팀에서 좋은 활약을 해서 거기에 힘을 얻어서 소속팀으로 돌아가서 좋은 활약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저는 지난 오만전도 마찬가지고 황희찬 선수는 팀에 돌아와서 아주 좋은 활약을 했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소집을 해서. 이번 역시 물론 선수들을 만나서 얘기를 해 봐야 되겠지만 어느 정도의 컨디션인지 서로 대화해서 이번 경기에 어떻게 쓸 것인지 결정할 생각입니다. 이상입니다.

[기자]
손흥민 선수가 만약에 경기에 출전할 수 없는 몸 상태라면 그에 대한 플랜B라고 해야 되나 그에 대한 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홍명보/축구국가대표팀 감독]
손흥민 선수가 본인은, 아시겠지만 손흥민 선수는 좀 어려움이 있더라도 아마 경기에 나가고 싶어 할 거예요. 그게 지금까지 보여준 모습이기 때문에. 또 많은 분들이 그렇게 바라고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아까 말씀드린 대로 그런 식으로 무리를 시켜서 선수를 어려움을 겪게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혹시라도 손흥민 선수가 되지 않을 것에 대해서 플랜B는 지금 준비를 해 놨습니다.

[기자]
감독님, 지난번에 국회 현안질의에 출석하시면서 그 영향으로 유럽 선수들 체크를 못하셨다고 하셨는데 그게 이번 명단 발표에 영향을 미친 것인지 궁금합니다.

[홍명보/축구국가대표팀 감독]
저희가 대체...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7_202409...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재배포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