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인듯…우크라이나 특수부대 '흑해 가스전 탈환 작전' / 연합뉴스 (Yonhapnews)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영화인듯…우크라이나 특수부대 '흑해 가스전 탈환 작전' / 연합뉴스 (Yonhapnews)

영화인듯…우크라이나 특수부대 '흑해 가스전 탈환 작전'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가 남부에서 러시아가 점령 중인 크림반도 주변의 흑해 가스전 여러 곳을 되찾았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 정보국(GUR)은 텔레그램에서 "우크라이나군이 특별 작전을 통해 '보이코 타워스' 플랫폼을 되찾았다"고 밝혔습니다.

보이코 타워스는 러시아가 크림반도 병합 이듬해인 2015년 점령한 가스전들로, 지난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군사적 목적으로 활용됐다고 GUR은 설명했습니다.

GUR에 따르면 작전 과정에서 우크라이나 특수부대를 태운 함정과 교전을 벌인 러시아 수호이(Su)-30 전투기가 손상돼 후퇴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은 탈환한 가스전에 있던 헬리콥터 탄약과 흑해 상의 선박을 감시할 수 있는 레이더 시스템 등을 획득했습니다.

GUR은 "우크라이나에 있어 보이코 타워스 통제권을 되찾은 것은 전략적으로 중요하다"며 "러시아는 이 시설을 군사적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송지연
영상: 로이터·우크라이나 정보국 유튜브


#연합뉴스 #흑해가스전 #탈환 #우크라이나 #특수부대 #작전 #정보국 #탄약 #레이더

◆ 연합뉴스 유튜브→    / 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http://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 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yonhap_news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