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덕유산 / 구천동 어삿길로 향적봉 정상까지 가는 경로 / 구천동15경부터 33경까지 볼 수 있는 경로 / 곤돌라 타고 하산 / 계곡미절정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무주 덕유산 / 구천동 어삿길로 향적봉 정상까지 가는 경로 / 구천동15경부터 33경까지 볼 수 있는 경로 / 곤돌라 타고 하산 / 계곡미절정

안녕하세요 함께 떠나는 일출산악회. :)

오늘은 무주구천동에 위치한 덕유산을 올라봤습니다.

*경로는
구천동탐방센터공영주차장 - 어사길 - 계곡길 - 백련사 - 향적봉 정상 - 향적봉 대피소 - 중봉 - 설천봉 - 관광곤돌라 - 공영주차장 원점회귀
22km 7시간30분 소요되었습니다.

어사길을 따라 걸으면 구천동 명소 월하탄 15경부터 향적봉 33경까지 볼 수 있는 경로입니다.
유명한 구천동 계곡을 만끽할 수 있었네요. 계곡을 끼고 걸으니, 시원한 바람이 불어서 덥지 않게 걸을 수 있었습니다. 월하탄, 비파담, 인월담, 청류동, 구천폭포 등등 눈길 닿는 곳마다 멋진 경치를 보여주니, 힘들줄 모르고 즐겁게 걸었습니다.

백련사를 지나면서 경사가 급해지고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됩니다. 백련사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시고 오르시는 게 좋겠습니다. 여름이라 그런지 제가 가져간 1.5리터 물이 부족했습니다. 넉넉히 물 챙겨가시고 대피소에서 생수 판매하니까 혹시 부족하시더라도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향적봉 정상에 서면 백두대간 능선이 펼쳐집니다. 오를 땐 힘들지만 정상의 부드러운 능선을 보면 한 없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향적봉에 오르신다면 '중봉'에 들려 '덕유평전'을 보고 오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갔을 때는 비 소식이 있어서 비록 전망하지는 못했지만 여러분께 꼬옥 가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그 곳에 가시면 봄에는 철쭉이 반겨주고 여름에는 엘리제 여름 야생화가, 가을에는 단풍이, 겨울에는 눈꽃이 펼쳐집니다. 저는 눈꽃 필 때 다시 들려보겠습니다.

하산은 설천봉에서 관광곤돌라를 타고 하산했습니다. 편도 14,000원이고 왕복은 18,000원입니다.
편하게 향적봉을 오르시는 분들은 곤돌라를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이렇게 편의시설을 이용하시면 20분이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10월부터 익년 2월까지는 주말 이용시 예약제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관광곤돌라가 있는 설천리조트에서 구천동삼공공영주차장까지 가는 셔틀버스 배차간격이 매우 길었습니다. 1시간 30분에 한 대씩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버스시간 잘 맞추시면 편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저는 그렇지 못해서 택시를 탔습니다. 요금은 10,000원이고 시간은 1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덕유산 어삿길은 산책로 느낌이고 백련사 이후로는 등산로입니다. 초보등산인 분들에게도 추천드려봅니다. 백련사 이후로 경사가 있기는 하지만 거리가 2.5km로 그리 길지 않습니다. 오르실만하니 한 번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추천드리는 경로로 걸으신다면 계곡도 보고 정상에서 지리산까지 전망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는 또 다른 산을 오르며 인사드리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주자장
'덕유산국립공원삼공공영주차장' 로 조회하시면 됩니다.
.주소 : 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로 167
- 주말에는 주차장이 혼잡합니다. 일찍 오셔서 편하게 주차하세요.


#덕유산 #어사길 #향적봉 #국립공원 #등린이 #초보등산 #계곡

MUSIC
저작권 침해가 되지 않는 음악 사용

Instagram
  / sunrise_hiking_climing  

e-mail
[email protected]

COPYRIGHT © 일출산악회 ALL RIGHTS RESERVED.
저작자와의 협의 및 동의가 없는 영상의 사용을 금합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