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뉴스] 슈퍼태풍 ‘야기’ 중국 남부 ‘강타’…100만 명 대피, 다음 경로는? / KBS 2024.09.07.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지금뉴스] 슈퍼태풍 ‘야기’ 중국 남부 ‘강타’…100만 명 대피, 다음 경로는? / KBS 2024.09.07.

나무가 휘청일 정도로 강한 바람이 건물을 휩쓸고 지나갑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강풍에 쓰러진 나무가 차량을 덮치고, 운전자는 가까스로 몸만 피했습니다.

물에 잠긴 도로와 그 주변은 간밤 태풍 상황을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11호 태풍 '야기'가 중국 본토에 상륙하면서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6일 오후 중국 남부 하이난섬 해안에 상륙한 태풍 '야기'는 이날 밤 10시 20분쯤 광둥성 쉬원현에 다시 도착했다고 중국 관영 CCTV는 전했습니다.

시속 200㎞ 넘는 강풍에 교통이 중단됐고, 학교에는 휴교령이 내려졌습니다.

하이난의 대표 관광 명소 80여 곳도 모두 폐쇄됐습니다.

하이난성에서 약 42만 명, 광둥성 주민 57만4천여 명이 긴급 대피한 가운데, 지금까지 하이난에서만 최소 2명이 숨지고 92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기상 당국은 태풍이 7일 오후 중국 광시좡족자치구 팡청항 해안에 3번째 상륙할 것으로 예보하고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앞서 필리핀에서 이미 16명의 사망자를 낸 이번 태풍은 베트남과 라오스에도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KBS 뉴스 최진아입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태풍야기 #중국 #하이난섬 #슈퍼태풍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