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하나에 일주일. 쇠까지 자르는 압도적인 절삭력과 내구성의 주방 칼을 만드는 과정┃경력 50년 장인이 만드는 다마스커스 칼┃한국의 대장간┃극한직업┃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칼 하나에 일주일. 쇠까지 자르는 압도적인 절삭력과 내구성의 주방 칼을 만드는 과정┃경력 50년 장인이 만드는 다마스커스 칼┃한국의 대장간┃극한직업┃

※ 이 영상은 2024년 2월 24일에 방송된 <극한직업 광산 - 주방 속 명품 조연!>의 일부입니다.

최근 치솟는 물가에 집밥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주방 용품의 인기도 심상치 않다. 도마를 좋아한다는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한 엔드 그레인 도마부터 그동안 공개되지 않은 수저 생산 현장! 장인의 손끝에서 완성되는 다마스쿠스 칼과 전통과 최신 디자인을 더해 만든 유기 접시까지! 주방 속 명품 조연을 만드는 이들을 소개한다.

-

장인이 집념과 인내로 만들어 내는 명품, 다마스쿠스 칼!

경상남도 함안군의 한 공장에서는 명품이라 불리는 칼을 만들기 위해 열기와 사투를 벌이는 작업자가 있다. 다마스쿠스 칼은 중세 시대의 전투용 검을 만드는 데 사용된 강철에서 유래한 것으로 강도와 탄력성이 높고 표면에 물결무늬가 특징이다. 하지만 강철과 연철 두 가지 종류의 철을 단조 작업을 거쳐 하나로 만들어야 해서 완성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열기를 온몸으로 받아가며 쇠를 달궈 늘리고, 접는 작업을 400~500겹이 되도록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한 개의 칼을 만들기 위해서는 소요되는 시간이 일주일! 엄청난 소음 속에서 수십 년간 일하다 보니 작업자는 오른쪽 청력에 이상이 생겼을 정도라는데 그럼에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칼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을 멈출 수 없다고 한다.

✔ 프로그램명 : 극한직업 광산 - 주방 속 명품 조연!
✔ 방송 일자 :2024.02.24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