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도저 운전기능사 실기 영상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불도저 운전기능사 실기 영상

#불도저 #불도저운전기능사 #불도저운전
본 영상은 [온양아산중장비학원]실무자의 허락 하에 촬영된 영상입니다.
온양아산중장비학원 일타강사님의 집중 지도로 불도저 실기 시험을 한번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온양아산중장비학원관계자분들과 일타강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영상은 참고 일 뿐 영상만 보시고 시험에 합격 할 수 있는 자격증이 절대 아니란 점 아시기 바랍니다.
- 학원 선택도 매우 중요합니다. 장비가 최신 장비인지 노후 장비 인지에 따라 양질의 실기 준비를 할 수 있느냐 없느냐 차이도 시험 당락에 매우 큰 요소입니다.
-실기 시험 준비에 금액을 아끼지 마시기 바랍니다. 1~2시간 운전을 해서 붙을 요행을 바란다면 십중팔구 낙방의 쓴맛을 보실 것입니다.

건설기계인 불도저를 조종하기 위해 취득해야 하는 기능사 자격증. 국토교통부의 위탁을 받아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담당합니다.

실기 : I자 모양 코스에서 진행되며 제한시간은 5분입니다.
1. 도저 블레이드를 30~50 cm 높이로 들어올려 출발지점 통과 후 5m를 직진하여 작업 시작지점에 진입한다.
2. 블레이드를 내려 30 cm 깊이로 절토를 진행하며 15m를 직진한다.
3. 작업 종료지점에 도달하면 블레이드를 올려 성토를 하고 그대로 전진하여 성토를 타고 넘는다.
4. 작업 종료지점에서 3m를 직진한 후 불도저를 180도 반전해 성토했던 흙을 다시 복토시키며 전진한다.
5. 출발지점을 통과해 다시 180도 반전하여 정차하면 시험은 종료된다.

모르는 사람들은 그저 앞으로 전진했다가 다시 돌아오면 끝나는 코스를 보고 쉽다고 생각하지만 건설기계조종사면허 중 손에 꼽히는 난이도를 자랑하는 어려운 시험이다. 비슷하게 흙을 옮기는 로더운전기능사나 굴착기운전기능사와 달리 불도저운전기능사는 실기 도중 흙을 밀면서 움직여야 하고, 단순히 불도저를 운전하는 것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흙을 밀고 지나간 모양새가 합격과 불합격을 가리는 요소이기 때문에 불도저로 얼마나 흙을 잘 가지고 노는지가 관건이다.

실기 당일의 날씨, 실기 시작 전 작업코스의 퀄리티,심지어 앞 번호 수험생이 어떻게 탑승을 했는지 등 합격에 영향을 주는 여러 외부요소가 타 건설기계조종사면허들보다 월등히 많기 때문에 실력뿐만 아니라 운도 어느 정도 따라줘야 한다.

주요 실격사유로는 삭토 깊이 불량, 삭토시 깊이가 한쪽으로 치우쳐짐,복토 시 흙의 양 조절실패등이 있다. 덕분에 불도저운전기능사 실기의 완주율은 전체 수험생의 2~3할 정도로 낮은 편이다. 따로 실습 없이 독학으로 불도저운전기능사에 도전해보면, 보기에는 쉬운데 막상 해보면 잘 안되는 난감함을 체험할 수 있다. 추가로 1년에 2번만 시행하는 정기시험이라 한번 불합격하면 다음 시험까지 6개월간을 기다려야 한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