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코인하고싶은아재] MSX용 람보(Rambo)입니다.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원코인하고싶은아재] MSX용 람보(Rambo)입니다.

MSX용으로 나온 람보입니다. 1985년 Pack-In-Video에서 발매 했습니다.
타이틀이 화면이 영화포스터같이 멋지게 나오죠. 아마 다 저거에 혹해서 구입했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게임은 빈약하기 그지 없습니다....ㅠ.ㅠ
어떻게 플레이 하게 된 것인지 기억이 잘 나진 않지만 저는 나름 재밌게 플레이 했었습니다. (아마 좀 잘사는 친구집에 놀러가서 해봤던거 같긴한데...)

주인공 람보가 단검하나 들고 적진에 홀로 투입되어 각종 시설물을 파괴, 무기와 아이템를 얻어 포로를 구출하는 내용입니다.
헬기를 타고 탈출해야되는데, 포로는 구급약으로 치료해야 따라오며, 헬기는 가스를 얻어야 시동을 걸고 탈출할 수 있습니다.
그냥 헬기만 타고 탈출하면 지대공 미사일이 날라와 베드엔딩, 지도 곳곳에 배치된 지대공 미사일을 모두 파괴해야만 안전하게 탈출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진짜 플레이 해보고 싶으신 분을 위한 팁을 좀 소개한다면...

중간에 활을 하나를 그냥 지나치는 곳이 있는데 만약 먹게 되면 뱀한테 물리게 되고 독이 퍼져 에너지가 빨리 떨어져 죽게 됩니다.
왼쪽 맵에 병원이 있으므로 빨리가서 해독제를 얻어야 살 수 있습니다.

적을 죽일때 총이나 폭탄같이 소리나는 무기를 사용하면 막사에서 지원병들이 나옵니다.(적이 총을 쏴도 소리 듣고 지원병들이 나옴)
단검이나 활로 소리없이 죽여야 지원병들이 나오지 않습니다.

총이나 활을 든 적에게 바짝 붙으면 공격 못합니다.그때 단검으로 처치하면 됩니다.

약간의 퍼즐 요소가 있어 적재적소에 아이템을 사용해야 진행할 수 있으며 만약 실수로 아이템을 낭비하였다면...가차없이 다시해야 합니다.
(중간에 세이브 기능따위 없는 무조건 켠왕 게임인 것이죠....^^;)

조작감이 진짜 너무 구리기 때문에 추천하고 싶은 게임은 아닙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