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시장에게 듣는다 / KBS 뉴스7 대전 세종 충남 [신년대담] - 01월 07일 (화)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최민호 시장에게 듣는다 / KBS 뉴스7 대전 세종 충남 [신년대담] - 01월 07일 (화)

[앵커]

KBS 대전방송총국이 2025년 새해를 맞아 지역의 광역단체장들을 모시고 주요 현안과 한 해 계획을 들어보는 시간 마련했는데요,

오늘은 최민호 세종시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느덧 취임 후 2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먼저 지난 2년 6개월을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앵커]

일 년 간의 시정을 살펴보면 사업에서 성과를 이룬 부분도 있고 생각처럼 추진이 되지 않았던 것도 있을 텐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과, 반면에 아쉬움이 남는 사업을 꼽는다면 어떤 것이 있습니까?

[앵커]

지난해 국제정원도시박람회 개최를 놓고 시장님은 단식농성까지 벌였지만 끝내 무산되고 말았는데요.

그런데도 시장님은 정원 도시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앵커]

세종시는 주요 현안마다 시의회와 이견을 보여 왔는데요.

최근 세종시 예산안을 확정 짓는 과정에서도 최종 협의에 다다르기까지 진통을 겪었습니다.

집행부와 시의회의 협치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 부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앵커]

최근 신년사에서 세종시를 '행정수도'이자 '한글문화 수도'로 만드는 일을 착실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행정수도', '한글문화 수도' 완성을 위한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입니까?

[앵커]

마지막으로 올해 시정 방향과 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말씀 주시죠.

#세종 #신년 #이응패스 #국회 #광역연합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