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환대출플랫폼 흥행 비상 [말하는 기자들_경제 & 금융_0630]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대환대출플랫폼 흥행 비상 [말하는 기자들_경제 & 금융_0630]

이달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카드론 자료가 포함되면서 대환대출 플랫폼에서 모든 카드론을 조회하고 갈아탈 수 있게 됐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카드사가 타금융권에 고객을 빼앗길 것을 우려하면서 플랫폼에 입점하지 않고 있어 정책 효과가 반쪽짜리에 그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차주들의 대출 이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7월부터 대환대출 플랫폼에서 여러 카드사의 카드론을 조회하고 갈아탈 수 있도록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정비했습니다.

앞서 서비스를 시작한 대환대출 인프라에서 차주들의 수요가 많은 2금융권과 카드론 대환이 활발히 이뤄지지 못한 점이 단점으로 꼽힌 바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현재 플랫폼에서 새로 가입할 수 있는 카드론 상품은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 두 곳 뿐입니다. 카카오페이엔 신한카드만, 토스에선 KB 국민카드가 유일하고 네이버페이엔 아직 제휴를 맺은 카드사가 없습니다.

금융위는 대환대출 플랫폼 취급 상품에 한해 소득 인정 비율을 높여주기로 하면서 대환대출 플랫폼에선 카드사 대출 한도가 조금 더 올라갔다는 설명인데요,

정작 소비자들이 여러 카드론 상품을 비교한 뒤 원스톱으로 갈아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는 플랫폼 안에서 원스톱으로 갈아타기가 가능하다는 점을 홍보했지만 정작 비교만 가능하고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제한적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뉴스토마토 김보연입니다.

● 제작진
기획: 이은재, 김의중
구성 취재: 김보연
연출: 송영주

#뉴스토마토#말하는기자들#금융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버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뉴스토마토
http://newstomato.com

🎯 뉴스포털 | 뉴스통
https://www.newstong.co.kr/

🎁 통통몰
https://www.tongtongmall.net/main

📊 뉴스토마토 정기 여론조사
https://www.newstomato.com/OpinionLis...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