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韓 상응조치에 "한국이야말로 냉정하게 대응해야" 주장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日, 韓 상응조치에 "한국이야말로 냉정하게 대응해야" 주장 / YTN

[앵커]
일본의 백색국가 제외조치에 맞서 우리 정부가 상응 조치를 내놓은 데 대해 일본 측이 한국이 냉정히 대응하라고 주장했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황보선 기자!

누가 이런 발언을 했습니까?

[기자]
일본 경제산업상입니다.

세코 히로시게 일본 경제산업상은 한국 정부가 백색국가 제외조치에 맞서 상응 조치를 내놓은 데 대해 "한국 측이야말로 냉정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NHK가 전했습니다.

이 보도에 따르면 중국을 방문 중인 세코 경제산업상은 "일본의 조치는 수출관리 절차로, 보복 등의 의미가 아니다"라고 기존 주장을 반복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세코 경제산업상은 "일본은 수출관리를 매우 높은 수준으로 하고 있고 우대 대상국 절차를 가진 모든 국가로부터 우대조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한국이 어떤 이유에서 일본을 제외하는 것인지 상황을 잘 확인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세코 경제산업상은 한국 측 조치에 따른 영향에 대해 "일본 기업에 그렇게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일본의 한국으로부터의 수입액은 3조5천억 엔 규모로, 비중이 큰 수입품목은 석유제품, 철강, 반도체를 포함한 전자부품입니다.

일본 정부 관계자는 "한국이 세계무역기구, WTO에 제소한다고 하면, 일본 정부는 당당하게 일본의 입장을 주장할 것"이라고 NHK에 말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한국의 조치를 예상 범위 내라고 판단하고 백색국가에서 한국을 제외하는 법령을 오는 28일 예정대로 시행할 것이라고 이 방송은 덧붙였습니다.

YTN 황보선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19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