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손으로 일일이 다 바르는 거였구나.. 보기만 해도 먹고 싶은 월드 클래스 K-푸드🇰🇷김부각 만드는 과정 I 수출 1위 I 극한직업 I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사람 손으로 일일이 다 바르는 거였구나.. 보기만 해도 먹고 싶은 월드 클래스 K-푸드🇰🇷김부각 만드는 과정 I 수출 1위 I 극한직업 I

지난해 역대 최고 수출액을 달성한 것이 있으니, 세계인의 입맛을 잡은 ‘K-푸드’다. 코로나19 이후 건강식으로 자리 잡으며 찾는 이들이 늘어났다는데. 늘어난 수출 물량에 더욱 바빠진 ‘K-푸드’ 생산현장을 소개한다.

2019년부터 수산식품 수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은 바로 ‘김’. 마른 김을 비롯해 조미 김, 부각 등 다양한 형태로 개발돼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바삭하고 짭조름한 김의 가공과정은 양식장에서부터 시작된다. 한겨울 추위 속에서 이뤄지는 김 수확작업. 매일 차가운 바닷바람을 맞으며 청정해역에서 자라는 김을 건져내는데.

이렇게 수확된 김은 가공 공장으로 옮겨져 세척과 건조 과정을 거쳐 마침내 세계인의 식탁에 오르는 ‘김’으로 완성된다. 간식으로써 최근 더 사랑을 받는 김부각. 전통방식대로 찹쌀풀을 마른 김에 발라 건조 후 튀겨내면 바삭한 김부각이 완성된다. 김 특유의 향 때문에 거부감을 느끼던 이들도 바삭하고 짭조름한 맛에 김부각을 더 찾고 있다고.


✔ 프로그램명 : 극한직업 -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K-푸드
✔ 방송 일자 : 2023년 2월 4일

#극한직업 #김부각 #수출1위
#김수출 #김부각공장 #kfood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