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 옆구리 통증 완벽분석 - 엥? 담결림 아니었어?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갈비뼈, 옆구리 통증 완벽분석 - 엥? 담결림 아니었어?

안녕하세요 페인랩입니다 :)

일상생활 속에서 옆구리 통증은 의외로 자주 발생하고 한번 생기면 상당히 괴롭고, 움직임 자체를 방해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우리는 호흡을 할 때 갈비뼈를 확장하여 호흡을 합니다. 옆구리 부위가 갈비뼈와 가깝다보니 호흡시에도 통증이 나올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잘못된 자세나 습관에 의해 갈비뼈 통증이 생기는 편이고 대부분 만성적인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막상 x-ray,mri를 찍어보면 이상이 없으니 장기가 문제있는가 ct도 찍곤 하지만 결국 아무것도 안나오는 경우가 많죠. 따라서 옆구리 부위의 통증을 분석하여 치료한다면 부작용 없이 비교적 빨리 호전될 여지가 큽니다.
한 두 부위 아픈데를 치료했는데도 잘 안낫는다?!!

옆구리 통증은 여러 원인이 겹쳐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한쪽은 좋아져도 여전히 다른 원인들은 남아 있어 계속 불편함을 호소하십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부딪히거나 재채기를 너무 크게하고 난 후 또는 골프 스윙을 세게하는 등의 충격으로 인한 갈비뼈에 금이 간 증상은 배제를 하겠습니다.

옆구리에서 봐야할 것은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통증유형1-광배근 부위 통증
광배근은 골반과 척추, 옆구리에 팔에 부착하는 광범위한 근육에 해당하며 특히 등 쪽이나 견갑골 외측 하각에서 불편함이 동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갈비뼈 아래 혹은 장골능 위쪽으로 고통이 심한 경우라면 해당 옆구리 통증의 원인을 보다 구체적으로 찾고 치료하는게 좋습니다. 이건 등쪽에서 나오는 신경 부위도 살펴봐야 합니다.

통증유형2 - 기립근
기립근의 문제는 척추나 그 주위 혹은 가슴과 복부 앞까지 불쾌한 느낌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심한 경우는 가슴 앞쪽이 뻐근해지기도 하죠.

통증유형3 - 복사근
복사근 역시 골반과 갈비뼈에 붙어서 앉거나 움직일 때, 몸을 틀 때 통증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갈비뼈 근처 통증이 워낙 복합적이고 임상적으로도 여러 원인이 겹쳐 있으므로 반드시 모든 손상을 점검해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통증유형4 - 하후거근
이걸 놓치기 쉬운데요 이 근육은 영상기기에서는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놓치기 쉽습니다. 하후거근의 경우는 허리에 시작하여 늑골에 붙어 있습니다.
혹시 공부하시거나 일을 많이 하는 분들중에 늑골 하단에 이유없는 아주 국소적인 통증을 갖고 있는 분이 계신가요? 그건 하후거근의 부착부 손상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숙이고 있는 자세를 유지할 땐 비후되어 통증이 나타나며
지속적으로 펴고 있는 자세를 유지할 땐 지속적 수축력으로 인하여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쪽에 불편하면 척추의 바깥쪽과 옆구리에 통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아! 늑골에 붙어있다보니 이 근육들도 호흡시 보조를 해주기 때문에 숨쉴 때 늑골 하단부에 통증이 살짝 나올 수 있습니다.

통증유형5 - 전거근
전거근은 견갑골의 안정성을 확보해주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호흡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이 곳을 다치게 되면 숨쉴때마다 아프고 지속적인 갈비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후거근보다는 조금 더 호흡에 밀접하게 관여합니다.

언급한 사항들부터 체크를 해보고 옆구리 통증과 관련된 제반 증상을 모두 치료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조금 쉬면 저절로 호전되기도 하지만 계속 방치한다면 얼마든지 악화되기 쉽고 고질적인 통증이 될 수 있죠

이번엔 갈비뼈입니다 갈비뼈 부위의 통증이 반복되고 자다 깰 정도로 아프다면 3가지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1. 늑간근의 병병, 2. 늑간신경통 3. 대상포진입니다.

대상포진 검사를 해본 후에 이상이 없다면 늑간근과 늑간 신경통 모두 침치료를 하면 많이 호전됩니다.

대부분 갈비뼈 쪽에 만성적인 통증이 있는 분들은 배가 많이 나오고 등이 굽고, 그러다보니 숨 쉬는게 힘든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체형은 앉아있는 것만 해도 늑골에 부담이 많이 걸리거든요. 아무래도 흉추 부위와 늑간근, 늑간신경의 압박이 많을 수 밖에 없죠.

또한 옆으로 매일 주무시는 분들은 체중으로 인한 부담을 옆구리 늑골에 주고 있는 겁니다. 평소에는 괜찮지만 매우 운이 안좋은 경우 압박이 시작되게 되며, 계속 옆으로 누워자다가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페인여러분들은 본인의 옆구리, 갈비뼈 통증에 대해 잘 알고 꼭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페인랩 이었습니다:)

#옆구리 #갈비뼈 #늑골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