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개국을 여행한 베테랑의 자유여행 방법 공개! (항공,숙박,교통 등등...)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50개국을 여행한 베테랑의 자유여행 방법 공개! (항공,숙박,교통 등등...)

#해외자유여행 #해외여행#세계여행 #배낭여행 #여행방법 #은퇴 #은퇴생활 #은퇴준비 #시니어 #시니어유튜버 #여행꿀팁 #시니어강사


○ 자유여행 방법 소개
- 많은 분들이 자유여행을 해보고 싶은데 영어를 못해서 또는 방법을 몰라서 망설여진다고 하여 이 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자유여행 필수 사항
항공권, 숙박, 환전, 교통, 유심 칩, 보험, 여행에 필요한 앱(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줄 알면 영어를 못해도 혼자서 배낭여행이 가능합니다.
- 여행 진행순서
· 예행계획수립(여행국가, 소요경비, 여행기간, 가고자 하는 도시, 도시간 이동방법, 필요한 앱, 입국절차, 숙소 등) →
→ 항공권 구매(스카이스케너) → 숙소예약(아고다, 에어비엔비 등) → 보험가입(네이버 해외여행자보험) → 유심칩구매(유심스토어) → 영문 백신접종증명서발급(동사무소, 정부민원24시) → 해당국가 패스 발급(해당국가의 등록 홈페이지 : 항공권 편명, 백신접종, 체류기간 →입력 코로나 때문에 생긴 제도) → 환전 → 출국(출발시간 2~3시간 전) → 해외체류
→ 귀국 → 탑승 전 Q CODE 입력, 한국질병관리청에 등록) → 탑승

1. 여권, 비자 :
- 여권 : 여권은 유효기간이 반드시 6개월이 이상 남아 있어야 해외 입국이 가능하다는 것만 아시면 됩니다.
- 비자 : 우리나라와 비자 면제 협정을 체결한 국가가 현재 110여 개 나라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거의 모든 나라에 비자 없이 입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무비자 국가라고 하여도 체류가 기간은 1~3개월로 나라마다 다르며 이 기간을 초과하면 비자를 받아야 한다.

2. 항공권 구입
- 여행 비용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항공료와 숙박비입니다.
· 항공료는 우리나라 비행기이면서 직항인 경우가 가장 비싸며
· 성수기(휴가철, 연휴 등)에는 가격이 2배 정도 올라갑니다.
은퇴자는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우니 성수기를 피하고 좀 더 시간이 걸리더라도 경유하는 비행기를 이용한다면 정상가격의 반값에 항공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 항공권 찾는 방법 “스카이 스케너 앱”을 설치하고 가는 곳과 날짜를 입력하면 저가에 항공권을 판매하는 여행사를 찾아서 연결해 줍니다.

3. 숙소 예약은 아고다, 호텔스닷컴, 트립닷컴, 에어비엔비에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 숙소를 고르는 방법은
· 가격이 저렴하면서 이용자 평점이 높고 시내 중심가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호텔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호텔 검색 조건을 평점순으로 검색하면 이용자의 평점이 높은 순으로 호텔을 추천해 줍니다.
- 유럽의 호텔은 정말 비쌉니다. 한인민박을 추천 합니다.
한인 민박의 장점은 여행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고 조식이 한식으로 제공되므로 언어와 음식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 한인민박은 : 민다라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 장기간 숙소 선택할 경우 에어비엔비에서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비엔비는 자기가 갖고 있는 여유공간을 대여해 주는 형태로 현지인들의 생활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취사가 가능하여 장기 체류에 적합합니다.
- 숙소 비용절감 방법에 대하여 팁을 말씀드리면
선진국이 아닌 경우 1박만 예약을 하고 추가 숙박은 도착하여 흥정을 하면 10~15% 정도의 디스카운트를 받을 수 있다.
(단, 5성급 호텔과 성수기에는 흥정이 어렵습니다)

4. 해외에서의 전화와 인터넷 사용
- 로밍 : 한국에서 사용하는 전화를 그대로 옮겨 가는 것으로 편리하지만 로밍은 비용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기 여행이라면 로밍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 유심(통신칩) : 여행 국가의 유심은 저렴하고 현지 전화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국과는 카톡으로 문자나 화상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유심칩으로 인터넷과 현지 전화를 합니다.
· 유심칩 구입 방법은 : 여행 국가의 공항에 도착하여 짐을 찾고 출국장으로 나오면 환전소와 유심칩 판매하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국가에 도착하여 유심칩을 구입하는 방법도 있으나 영어가 불편한 분들은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구매하여 비행기 안에서 교체하면 된다. 체류 기간에 맞추어 용량은 구매하시면 됩니다.
· 유심구입처 : 저는 유심스토어(usim store)에서 구입하고 있다.
사용방법은 메뉴얼을 따라 하시면 아주 쉽습니다.

5. 환전 :
- 여행국가가 미국과 유럽, 일본, 중국, 등은 : 해당국 화폐로 한국에서 직접 환전 해가시면 됩니다.
· 환전수수료 절약 방법 : 달러, 엔, 유로화 환전수수료를 절감하기 위해서는 각 은행마다 수수료 우대 정책이 있으니 거래하는 은행에 문의하시면 수수료를 아끼시면 됩니다. 저는 농협을 거래하기에 인터넷 올원뱅크로 90%의 환율 우대를 받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국가 : 달러 또는 유로화로 환전 후 해당 국가에 도착하여 그 나라 화폐로 재환전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예) 여행국가가 베트남인 경우
한화(₩) ☞ 달러($) ☞ 베트남(동) ○
한화(₩) ☞ 베트남(동) ×
· 대부분 국가는 공항에서 환전하는 것이 안전하지만 환율이 나쁩니다.
환전 유리한 순서는 사설환전소(금은방) 〉 은행〉 공항 순입니다.
공항에서의 환전은 시내까지 갈 정도에 최소한의 경비만 환전하시길 권장 합니다.
※ 달러 환전은 단위가 가장 큰 100$로 하는 것이 작은 단위(50$ 20$) 보다 여행국가에서 환전 시 유리합니다. 또한 화폐는 반드시 신권으로 가져가야 한다. 구권은 환전을 해주지 않습니다.

6. 교통수단 이용방법
- 장거리(도시 간) 이동은
항공, 기차, 버스로 하게 되는데 기차와 장거리 버스는 예약 홈페이지에 해당국가의 언어와 영어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어가 어렵지 않으나 영어가 불편한 분들은 수수료가 좀 들더라도 여행사에서 구입하거나 기차역이나 버스터미널에 직접가서 예매하면 됩니다.
친절한 호텔은 표를 예매해 주기도 하니 호텔에 먼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내교통 : 선진국은 교통요금이 비쌉니다. 지하철, 시내버스, 트렘 등 함께 사용이 가능한 교통티켓을 구입하여 사용하는게 유리합니다.
그러나 저 개발국의 경우 대중교통 요금은 워낙 저렴하여 이용할 때마다 지불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 택시이용 : 택시 앱 우버, 그랩, 볼트 앱 사용. 목적지를 입력하고 호출을 하면 미리 택시요금의 얼마인지, 차량번호, 운전자 성명까지 알려준다. 택시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차량만 아니라 동남아의 경우 오토바이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라마다 앱이 다르니 떠나기 전에 꼭 설치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7. 길찾기
- 구글앱 만 있으면 어디든 쉽게 찾아갈 수 있다.
· 예를들어 “서울시청”을 찾아간다면 구글지도에 “서울시청”을 검색하고 “경로” 선택하면 가장 빠르게 가는 교통수단을 알려줍니다.
- 또한, 주변의 맛집, 숙소, 명소에 대해서 평점, 가격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내가 여행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중에 하나입니다.
- 구글앱을 이용하면 외국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모르는 길을 자유롭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8. 보험
- 보험은 해외에서의 부상 질병에 대비하여 꼭 가입하시길 권장합니다. 연령, 방문 국가와 기간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가입하는 것이 선택의 폭과 가격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 네이버에서 “해외여행자보험”을 검색하면 많은 상품들이 있으니 비교 견적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

9. 여행 필수 앱(어플리케이션) ★★★
- 영어보다 앱(어플리케이션) 잘 사용하는 것이 해외여행의 더 큰 도움이 됩니다.
-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Play 스토어에서 필요한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 필수 앱 : 항공(스카이스케너), 숙박(아고다, 에어비엔비, 호텔스닷컴), 교통(우버, 볼트, 그랩 나라마다 다름), 길 찾기, 맛집(구글맵), 번역은(구글 번역기) 네이버 번역기 파파고보다 언어 수가 훨씬 더 많다.

10. 기타 중요사항
- 자유여행자에게 여권보다 더 중요한 게 휴대폰 입니다. 여권은 잃어버리면 재발급 받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그렇지 큰 문제는 아닙니다. 그러나 해외에서 휴대폰을 분실하면 그 안에 데이터, 전화번호, 여행정보, 바우처, 뱅킹 등 모든 것을 잃게 되므로 여행에서 가장 소중하게 지켜야 합니다.

- 자유여행 어느 나라부터 시작할까?
여행 인프라가 잘 발달 되어 있고 치안이 좋은 태국, 일본, 터키는 같은 국가가 처음 방문 좋은 국가입니다.
난이도가 있는 나라들은 아프리카, 남미, 인도는 여행 경험이 많이 쌓은 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제가 지금까지 약 40개 나라를 여행하였던 방법에 대하여 간략하게 말씀을 드려 보았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