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선야곡(戰線夜曲) - 나비드】 신세영 원곡, 유호 작사·박시춘 작곡 | 나비드 노래·연주·편곡 Cover by NAVID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전선야곡(戰線夜曲) - 나비드】 신세영 원곡, 유호 작사·박시춘 작곡 | 나비드 노래·연주·편곡 Cover by NAVID

'전선야곡'은 한국 전쟁이 한창이던 1951년 고지전을 배경으로 한 진중가요입니다. 함께 많은 작품을 남긴 작사가 유호, 작곡가 박시춘이 만든 곡입니다.

'전선야곡'은 가사 때문인지 전쟁터에서 군가보다 더 많이 불린 불별의 보초가라고 합니다. 전장에 있는 군인이 어머니를 그리는 마음을 고스란히 표현한 이 가요는, 군인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렸습니다. 갑작스럽게 터진 전쟁으로 가족의 얼굴을 보지 못한 채 징집되어 고향을 떠난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 노래를 부른 원곡 가수는 1926년 부산 출생의 '신세영'입니다. 그는 1951년 10월 대구 오리엔트 레코드사 건물 2층에서 전선야곡을 처음으로 취입(레코드판에 녹음)했습니다. '전선야곡'을 녹음하던 신세영은 녹음 당일, 때마침 돌아가신 어머니의 소식을 듣고 목이 메어서 노래를 녹음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세영 님은 이 노래를 부를 때마다 늘 목이 멨다고 하네요.

애절하고 구슬픈 이 노래를 커버송으로 신청해주신 분들이 많아 불러봅니다.

#나비드 #전선야곡 #진중가요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