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영상] 트럼프가 김정은에 보여줬다는 한국어 영상 보니… / KBS뉴스(News)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풀영상] 트럼프가 김정은에 보여줬다는 한국어 영상 보니… / KBS뉴스(News)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을 마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12일)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회담의 성과를 설명했다.

그런데 트럼프 대통령이 등장하기 전 회견장 모니터에 영상 하나가 상영됐다. 미 백악관이 북미정상회담의 성과와 기대를 홍보하기 위해 특별제작한 4분 30초 분량의 영상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해당 영상을 회담 말미에 김정은 위원장에게 아이패드를 통해 직접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배석한 8명의 북 대표단도 함께 영상을 봤는데 모두가 흥미롭게 봤고, 김 위원장도 좋아했다고 말했다.

영상은 북한의 미래상을 담고 있다. 김 위원장이 '후퇴'와 '전진' 중 어느 것을 택하느냐에 따라 판이해질 북한의 모습을 그린 내용이다. 김 위원장이 역사의 전진을 택할 경우 전대미문의 번영을 얻을 것이지만, 반대의 길을 택할 경우 파멸을 초래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은연중에 담겼다. 북한의 개혁·개방을 촉구하는 메시지도 강조됐다.

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준비한 영상을 보고 어떤 생각을 했을까?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여주고, 전 세계 기자들이 모인 회견장에서 상영된 백악관 제작 전체 영상을 공개한다. 영상 해설은 다음과 같다.

◆ 영상 해설 내용

70억 인구가 지구에 살고 있습니다. 현재 살아있는 사람들 가운데 오직 소수의 사람만이 영속적인 자취를 남기게 됩니다. 그리고 더 적은 수의 사람들만이 고국을 개변하고 역사를 바꾸는 결단을 내리거나 행동을 취할 것입니다.

역사는 대를 거쳐 계속 반복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결코 끝날 것 같지 않은 반복의 순간들. 비교적 평화로웠던 시기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주 긴박했던 순간들도 있었습니다. 이런 순환이 반복되는 동안에 번영과 혁신의 빛은 거의 전 세계를 밝혀주었습니다. 역사는 항상 진화합니다. 그리고 오직 소수의 사람이 변화를 위해서 소명되는 시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 소수의 사람이 어떤 차이들을 만들어내는가입니다. 과거가 미래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어둠 속에서도 빛은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희망의 빛이 밝게 타오를 수 있습니다. 이것이 현실이 될까요? 풍요로운 유산을 공유하는 사람들. 공동의 미래를 찾을 수 있을까요? 그들의 이야기는 잘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그다음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기회의 이야기. 새로운 이야기. 새로운 출발. 평화. 두 사람. 두 지도자. 하나의 운명. 역사의 특별한 순간에 대한 이야기.

다시는 되풀이되지 않을 단 한 번의 기회가 왔을 때 그 사람은 무엇을 선택할까요? 비전과 지도력? 그것이 아니면... 결과는 두 가지밖에 없습니다. 하나는 후퇴하는 것. 아니면 다른 하나는 전진하는 것.

새로운 세계가 오늘 시작될 수 있습니다. 우정, 신뢰, 선의가 있는 곳. 그 세계에 합류하십시오. 기회의 문들이 활짝 열릴 수 있는 곳. 전 세계의 투자, 그곳은 의학적 난관의 돌파. 풍성한 자원, 혁신적 기술, 새로운 발견이 있는 곳. 이것이 현실이 될까요? 역사를 바꿀 수 있을까요? 세계는 그 변화를 품에 안을까요? 이 역사적 순간이 언제 시작될까요?

문제는 선택입니다. 오늘 바로 지금 이 순간, 세계는 지켜볼 것입니다. 새겨들을 것입니다. 기대할 것입니다. 희망할 것입니다. 이 지도자는 조국의 개변을 선택할까
요? 그래서 새로운 세계의 성원이 될까요? 조국 인민들의 영웅이 될까요? 그는 평화와 악수를 할까요? 그리고 전대미문의 번영을 누릴까요? 번영과 훌륭한 삶과 아니
면 심각한 고립...어떤 길을 선택할까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역사를 개조하는 회담을 합니다. 태양 속에 빛나는 하나의 순간, 하나의 선택, 이것이 현실이 될까요? 미래는 아직 쓰이지 않았습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