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바이오 산업' 고부가 전략 드라이브 [말하는 기자들_경제_0216]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그린바이오 산업' 고부가 전략 드라이브 [말하는 기자들_경제_0216]

그린바이오 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위한 전략 마련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를 조성 위해 공공기관이 그린바이오 제품 우선 구매하는 제도 법제화 계획

정부가 농식품 분야의 고부가가치 신산업인 그린바이오 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전략'을 보면 오는 2027년까지 국내 산업 규모 10조원, 수출 5조원, 유니콘 기업 15개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 그린바이오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1조2000억달러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은 5조4000억원 규모로 세계 시장의 0.3% 수준에 불과합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산업화 촉진, 혁신 기술 개발과 인력 양성, 산업 생태계 조성 등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3대 전략을 마련했습니다.

양주필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그린바이오 산업은 농업생명자원에) 생명공학기술 등을 적용해 농업 생산성 향상, 신소재 개발 등을 가능케 하는 분야가 되겠습니다."

6대 분야 산업 거점을 중심으로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단기 프로젝트형 연구개발 확대가 세부 내용에 포함됩니다.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공공기관이 기능성 식품, 미생물 비료와 농약 등 그린바이오 제품을 우선 구매하는 내용의 제도도 올해 안으로 법제화할 계획입니다.

뉴스토마토 정해훈입니다.
#뉴스토마토#말하는기자들#그린바이오산업

● 제작진
기획: 이은재, 이규하
구성 취재: 정해훈
연출: 강병현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버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뉴스토마토
http://newstomato.com
페이스북
  / newstomatono1  
트위터
  / newstomato_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