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섬 뒤덮은 봄꽃의 향연~... 가평 군수가 소개하는 1등 명당은?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자라섬 뒤덮은 봄꽃의 향연~... 가평 군수가 소개하는 1등 명당은?

【앵커】
주말이면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가평군은
지난 주말부터
'자라섬 꽃 페스타'가
한창입니다.
축제 현장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문지영 캐스터?

【리포터】
네, 저는 지금 꽃 페스타가 열리고 있는 가평 자라섬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주위를 보니 봄꽃들이 정말 많이 피어 있네요.

【리포터】
예 이렇게 흐드러진 봄꽃들 속에 있으니 기분도 절로 좋아지는데요.

제가 방송하기 전에 잠시 둘러봤는데 정말 아름다운 꽃을 보면서 기분이 덩달아 상쾌하고 유쾌지는 걸 느꼈습니다.

지금 이 자리에는 서태원 가평군수께서 직접 나와 있는데요. 직접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군수님,

(네 안녕하세요.)

Q1. 군수님, 자라섬 꽃 축제가 개최됐는데요. 올해 특별히 더 달라진 점이 있을까요?

A1. - 예. ‘자라섬 꽃 페스타’는 지난 25일 개막해 다음달 16일까지 23일 동안 자라섬 남도에서 열리는데요.

자라섬 총면적 3만 3천 평 가운데 2만 5천 평에 양귀비, 유채, 페튜니아 등 예쁜 봄꽃을 심고 다양한 꽃 테마 정원을 조성했습니다.

이번 축제는 친환경 축제 구현에 특별히 신경을 썼는데요. 행사장 내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업사이클링 체험부스를 운영합니다.

또 행사장 내 운영 차량은 전기차를 이용하고, 올해 새로 운행하는 천년뱃길 유람선도 전기 유람선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Q2. 네, 들을수록 기대가 커지는데요. 올해 꽃축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들을 소개해 주신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A2. 예. 올해는 6·25 당시 가평전투에 참전한 미국과 호주를 상징하는 조형물로 미국과 호주 테마공원을 조성하여 방문하시는 분들께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무지개정원, 수국정원 등 꽃 테마 정원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매년 축제 때마다 큰 인기를 끄는 넓은 양귀비 꽃밭과 유채꽃밭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최근 운항을 시작한 자라섬~남이섬~가평마리나 구간의 전기 유람선도 꼭 타셔서 북한강의 아름답고 수려한 경치도 맘껏 즐겨보시면 좋겠습니다.


Q3. 네, 이번 축제가 가평 지역 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데, 기대효과는 어떤가요?

A3. 예. 매년 봄, 가을에 열리는 ‘자라섬 꽃 페스타’는 해마다 방문객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년에 33만 명이 자라섬 꽃 축제를 방문, 힐링하고 가셨는데요, 올해는 35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역 농특산물 판매와 지역상권 활성화로 직간접적 경제유발 효과가 262억 원에 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리포터】
네, 정말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인사)

경기관광축제로 2년 연속 선정된 자라섬 꽃 페스타는 관광지 입장권과 이용권 할인은 물론 음식점과 카페 등에서 일정 금액을 할인해 드리고 있다고 하니까요.

나들이 계획 있으신 분들은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자라섬 꽃 페스타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자라섬 #꽃페스타 #꽃축제

▶ OBS 시사 채널 구독하기
   / @obs2057  

▶ OBS 뉴스 기사 더보기
PC : http://www.obsnews.co.kr
모바일 : http://m.obs.co.kr

▶ OBS 뉴스 제보하기
이메일 : [email protected]
전화 : 032-670-5555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