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행복하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 김경일 교수 6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오늘 행복하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 김경일 교수 6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는 마음박사, 감정박사다.

김 교수는 고려대 심리학과와 대학원을 마치고, 미국 텍사스주립대에서 인지심리학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아트 마크먼 교수의 지도하에 인간의 판단, 의사결정, 문제해결, 창의성을 연구했다. 김 교수의 인지심리학 강의는 아주대에서 여러차례 ‘최우수 강의’로 선정된 바있다. 아주대 창의력연구센터장과 중앙심리부검센터장을 거쳐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그는 '지혜의 심리학'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어쩌면 우리가 거꾸로 해왔던 것들'에 이어 최근 출간한 '적정한 삶'(진성북스 펴냄)을 통해 불안을 건너는 인지심리학적 통찰을 전하고 있다.

코로나19임에도 방송과 강사로 불려다녀 무더위에 연일 강행군임에도 그는 미소년같은 유머와 여유를 잃지않았다. ‘적정한 삶’이란 그 유연함에서 샘솟는 듯했다.

그 유연함이 발상의 전환으로 이어져 고정관념의 족쇄를 벗겨준다. ‘너 왜 그렇게 감정적이냐’며 ‘감정적’인 것을 죄악시하는 선입견이 먼저 잘려나간다. 그는 “감정과 정서야말로 행복을 좌우하는 열쇠”라고 했다. 김 교수는 우리들이 무심코 하는 습관과 말을 통해 드러난 심리를 날카롭게 분석한다음 행복의 창문을 열 힌트를 준다. 행복은 저 멀리에 있지않다, 지금 여기에서 얼마든지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안내다.

#김경일교수 #김경일교수인지심리학 #행복의비결
----------------------------
조현TV 휴심정
조현 한겨레신문 종교전문기자
[email protected]

무엇을 갖기를 원하나요. 많은 돈, 높은 지위, 든든한 권력, 좋은 가족과 친구, 기쁨과 행복.
열린태도로 지혜로워질 때 많은 것이 덤으로 주어집니다.

휴심정은 종교와 이데올로기, 고정관념, 편견을 내려놓고, 마음을 열고 배워 지혜롭고 성숙해져서 자타가 함께 행복해지는 곳.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지혜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꿔낼 수 있는 용기를!

*조현TV휴심정은 유튜브에 광고신청을 하지않아 수익이 발생하지않습니다.
따라서 인터뷰어, 인터뷰이, 촬영자, 편집자 모두의 재능 기부로 만들어집니다.
(조현이 삼각대 위에 핸드폰을 장착후 인터뷰하는게 대부분이니, 음향 등 미숙을 양해해주세요)

**인터뷰 기사는 휴심정( well.hani.co.kr )에 있어요.
네이버 뉴스에서 조현기자를 구독( naver.me/F5uVPaKk )하면 조현 글이 배달됩니다.

***한겨레신문을 후원( support.hani.co.kr )해주시거나, 신문을 구독해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후원해주신분 메일로 연락주세요. 한겨레신문 구독 신청하실분도 메일로도 연락주세요. 조현 이메일 [email protected])

당신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당신이 사랑받고 존경받기를!
당신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창조자이기를!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