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자전거길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섬진강자전거길

섬진강 자전거길은 섬진강 상류인 전북 강진에서 출발해 광양에 이르러 바다로 흘러 드는 149km의 종주길입니다.

순창, 곡성, 구례, 하동군을 흐르는 섬진강은 지역 이름만큼이나 매력적이며, 소박하고 조용한 강입니다. 지리산 자락을 비껴 흐르며 어느 곳에서는 산과 어울리고, 저만큼 더 나아가면 평야가 어우러지는 등 힐링에 최적화된 다양한 볼 거리를 줍니다. 힘들게 달리다 문득 만나게 되는 풍경들은 마음 깊은 곳의 따뜻함을 데울 수 있는 감동을 자아내게 하고, 쉴 새 없이 구부러지고 오르내리는 길은 심장이 뛰는 라이딩의 즐거움을 만끽하게 해줍니다.

자전거도로보다는 일반 도로의 비중이 많지만, 차량 통행이 잦은 길이 아닌 만큼 오히려 마음껏 달릴 수 있는 자유로움이 있습니다. 자전거도로는 계속해서 일부 구간씩 재포장을 하고 있지만 일부 구간은 노후되어 노면이 좋지 않은 곳도 많이 있습니다. 길이 좀 털털 거린다고 일반 도로로 우회하면 구석구석 숨어 있는 섬진강의 보석 같은 경치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속도를 좀 줄여 가더라도 정규 종주 노선을 따라가기를 권장합니다. 충분히 달릴만하고, 계속해서 새로워지는 중이랍니다.

1. 섬진강 체육공원 - 장군목(16km/32m)

계절과 라이딩 시간에 따라 느낌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아직은 좁기만 한 섬진강 상류와 미끈하게 솟아오르는 산세가 어우러져 섬진강만의 매력이 무엇일지 미리 스포 하는 듯합니다. 특히, 가을날 아침, 옅은 안갯속의 라이딩이 가장 환상적일 것입니다. 동양화 속에 들어가 라이딩하는 기분이랍니다. 장군목 직전의 길은 마치 숲속을 달리는 듯합니다. 깊은 숲을 가로지르는 오지의 여행자가 되어 보세요.

03:25 2.8km 강변 자전거길로 좌회전
04:03 3.3km 좌회전 후 강을 건넌 후 다시 우회전
05:18 4.2km 우회전 후 강을 다시 건넙니다
05:37 4.5km 오르막 위 왼쪽의 다리를 건넌 후 다시 좌회전해서 자전거도로 진입
10:15 9.7km 왼쪽 길로 진입(파란색 라인 따라가기)
10:59 10.6km 강변사리캠핑장
13:07 12.5km 좌회전해서 다리를 건넙니다(직진하면 노면이 안 좋아요)
다리 건넌 후 우회전해서 파란색 라인 따라가기
16:15 15.2km 오른쪽 구름다리를 건넙니다(경사가 있고, 데크라서 미끄러울 수 있습니다)
다리 건넌 후 좌회전

★ ​GPS 파일 공유 주소 : https://fullroute.tistory.com/entry/%...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