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자막)[4Kp60]220815 Dies Bildnis ist bezaubernd schön(오페라 마술피리 중)(W.A.Mozart)-테너 박기훈[이해원&박기훈 듀오콘서트]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가사 자막)[4Kp60]220815 Dies Bildnis ist bezaubernd schön(오페라 마술피리 중)(W.A.Mozart)-테너 박기훈[이해원&박기훈 듀오콘서트]

동영상 화질 2160p60 #박기훈 #ParkKihun #라포엠 #LAPOEM #DUOCONCERT
#이해원 #모짜르트 #마술피리

2022년 8월 15일 (월) 5:00 pm 국제아트홀

[ 이해원 & 박기훈 듀오콘서트 ]

프로그램 소개

A. Stradella 박기훈
Aria di chiesa

F. Schira 이해원
Sognai

R. Strauss 박기훈
- Allerseelen
- Ich trage meine minne

R. Schumann 이해원
- Widmung
- Stille tränen

이원주 - 이화우 박기훈, 이해원
윤학준 - 마중

W. A. Mozart [Die Zauberflöte]
Dies Bildniss ist bezaubernd schön 박기훈
Ach, ich fühl's 이해원

G. Verdi [Rigoletto]
Questa o quella 박기훈
Caro nome che il mio cor 이해원

*** 아리아 내용 설명 ***

오페라 '마술피리 줄거리'

자라스트로는 밤의 여왕의 딸 파미나를 자신의 세계로 납치해 여왕의 악영향으로부터 보호하려하고, 진노한 밤의 여왕은 순진한 왕자 타미노를 포섭해 딸을 되찾으려한다. 여왕은 타미노에게 맹수도 잠재울 수 있는 마술피리를 호신용으로 주고, 동행할 새잡이 파파게노에게는 영롱한 소리가 나는 은총을 준다.

밤의 여왕은 밤중에 딸 파미나를 찾아와 자라스트로를 죽이라고 단도를 주면서 이 오페라에서 가장 유명한 '밤의 여왕의 아리아 - 지옥불 같은 복수심이 내 마음에 끓어오른다'를 부른다.

밤의 여왕은 파미나에게 '자라스트로를 죽이지않으면 넌 내 딸이 아니다.'라며 자라스트로를 죽이라고 명령하지만, 자라스트로의 이성적인 설득에 넘어가 어둠의 세계를 저버린다.

밤의 여왕은 복수심으로 자라스트로의 '태양의 제국'을 무너뜨리고 권력을 장악하려고 총공격을 감행하지만 빛의 세계에게 승리는 돌아가고 여왕과 어둠의 세계는 함께 멸망한다.

파미나는 타미노와 함께 '불의 시련'을 극복하고 진리와 사랑을 찾고 자라스트로의 빛의 세계의 일원이 된다.

1막 1장
서곡이 끝나면, 길을 걸어가던 타미노 왕자가 커다란 뱀을 만나게 된다. 이에 타미노 왕자는 기절하게 되고, 뱀 괴물이 왕자를 잡아먹으려는 순간 세 명의 여자들이 나타나 타미노 왕자를 구해준다. 세 여인들은 밤의 여왕의 시녀들로 뱀 괴물을 제압시키자 마자 쓰러져 있는 타미노를 보게 되는데, 다들 왕자에게 반하여 왕자의 얼굴을 보자마자 서로 자기가 지키겠다고 떠들지만, 결국 다들 서로 자기가 보고 있을 테니 너희들이 가라며 서로 미루다가 답이 안 나오자 셋이 함께 여왕님께 알리러 간다며 퇴장한다.

시녀들이 떠나자, 정신을 잃었던 타미노가 깨어난다. 그는 일어나자마자 뱀 괴물이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누가 자신을 구했는지 궁금해한다. 그 때 근처에서 팬플루트 소리가 들리고, 타미노는 그 소리를 듣고 나무 뒤에 숨는다. 그러자 괴상한 차림의 남자가 팬플루트를 불며 등장하는데, 그가 바로 파파게노이다. 타미노가 나와서 파파게노의 정체를 묻는다. 파파게노는 "나는 새잡이 파파게노. 너님과 똑같은 인간이야. 매일 같이 새를 잡으면서 별빛 나는 여왕님(Die Sternflammende Königin)과 시녀들에게 바친 다음 음식이랑 바꿔 먹으며 살지." 하고 말하면서 자신과 밤의 여왕에 대해 소개한다. 그러자 타미노는 뱀 녀석을 죽이고 나를 구해준 것이 파파게노냐고 물어보는데, 파파게노는 그 말을 듣자 뱀의 시신을 보고 놀라더니 어깨를 으쓱대며 거짓말을 한다. "내가 저 뱀 녀석을 죽였지. 그것도 목을 부러뜨려서 끽하게 만들었어."

하지만, 운수 없게도 파파게노가 거짓말을 하는 것을 세 시녀들이 듣고 화를 낸다. "파파게노 너 이 자식 어디서 거짓말을 해!" 밤의 여왕의 세 시녀들이 아주 화가 났다는 것을 알자, 파파게노는 자신이 새로 잡은 새를 바치지만 소용없었다. 밤의 여왕의 세 시녀들은 파파게노가 거짓말을 했다는 죄목으로 그의 입에 자물쇠를 건다. 그런 뒤 타미노에게는 뱀을 물리친 것이 자신들이라고 말해주고 그에게 한 여인의 초상화를 보여준 뒤 또 어디로 가버린다. 타미노는 그 여인의 초상화를 보고 완전 반하고 만다.
이것이 마술피리에 나오는 유명한 테너의 아리아 "이 초상화의 여인은 너무나 아름다워(Dies Bildnis ist bezaubernd schön)"이다. 이 곡은 라르게토, E flat 장조, 2/4박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리릭과 드라마티코 상관없이 테너들이 많이 부르는 노래 중 하나이다.

출처 : 나무위키 오페라 마술피리 중

Tenor 박기훈 (국제아트홀 시리즈 연주자)
부산예술고등학교 수석졸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수석졸업

제 24회 성정음악콩쿨 금상
제 13회 엄정행성악콩쿨 금상
제 16회 CBS콩쿨 최우수상
제 14회 국립오페라단 콩쿨 은상
제 28회 한국성악콩쿨 1위
제 42회 중앙음악콩쿨 1위없는 2위
제 2회 파파로티성악콩쿨 전체대상
제 66회 개천예술제 콩쿨 전체대상
제 9회 세일음악콩쿨 1위
2017 광주성악콩쿨 1위
제 35회 대구성악콩쿨 전체대상
제 2회 김해로 전국성악콩쿨 전체대상
제 34회 오스트리아 벨베데레국제콩쿨 3위
제 12회 서울국제콩쿨 4위
제 51회 프랑스 툴루즈 국제성악콩쿨 2위
제 56회 스페인 비냐스 국제성악콩쿨 파이널리스트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음악회 및 2019 육군 정기연주회 협연
한국음악협회 신인음악상 수상
JTBC 팬텀싱어3 우승

Piano 최윤정
카톨릭대학교 및 동대학원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외래교수 역임
카톨릭대학교 외래교수 역임
서울기독대학교 외래교수 역임
카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사

로맨틱한 하모니로 들려주는 한 편의 사랑시
라포엠 LA POEM (JTBC 팬텀싱어 3 우승팀)
https://instagram.com/official.lapoem...
   / @lapoem  
Tenor 유채훈 You Chae-hoon
Tenor 박기훈 Park Ki-hun
Countertenor 최성훈 Choi Sung-hoon
Baritone 정민성 Jeong Min-seong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