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협착증과 전방전위증 방사통 근육재활치료 후기, 7년을 아팠는데 근육성 방사통이라니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척추협착증과 전방전위증 방사통 근육재활치료 후기, 7년을 아팠는데 근육성 방사통이라니

이 환자분은 무려 7년 동안 허리 통증과 엉치통증 및 오른쪽 다리 방사통을 겪으신 분입니다.

다리를 질질 끌고 다닐 정도로 심하게 아팠고, 걷지도 못하고, 앉아도 아프고, 누워서 돌아눕기도 어려웠습니다. 7년 동안 신경 주사와 풍선확장술 및 한방치료 등 안 받아본 치료 없이 다 받아보셨지만,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결국은 대학병원을 포함한 여러 수술 병원에서 수술 권유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오래 7년 동안이나 고통받은 엉치 통증과 다리 방사통이 만일 수술 없이 근육 치료만으로 하룻밤 사이에 좋아질 수 있다면 여러분은 이걸 어떻게 해석하시겠습니까? 만일 진짜 하룻밤 사이에 통증이 좋아진다면 도대체 이 기나긴 시간의 통증의 원인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저희 모커리는 허리에서 신경의 눌림이 심해 보이지 않는데 엉덩이 통증과 방사통이 있다면 반드시 근육 문제를 의심해 봐야 한다고 얘기합니다. 허리에서 신경의 눌림이 없어도 근육 문제만으로도 얼마든지 엉덩이 통증과 다리 방사통 또는 좌골신경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걸 근육성 방사통 또는 근육성 좌골신경통이라고 부릅니다. 양방에서도 이런 비슷한 개념이 있습니다. 방사통이 있으나 도저히 허리에서의 신경 눌림을 의심하기 어려울 때 엉덩이 근육에서 신경이 눌린 걸로 판단하고 이상근증후군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상근 같이 조그만 근육 하나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엉덩이 쪽의 훨씬 더 큰 근육들(대둔근, 중둔근, 소둔근)이 문제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환자분은 엉덩이의 옆쪽, 즉 중둔근 쪽을 지나 허벅지와 종아리 바깥쪽으로 방사통이 심하게 있었습니다. 무려 7년 간의 방사통이라 그 방사통이 지나가는 쪽의 근육, 특히 중둔근과 소둔근이 극심하게 뭉쳐있는 상태였습니다.

이렇게 근육이 심하게 뭉쳐있으면 그 근육 사이를 지나가는 신경과 혈관이 매우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이 근육들이 풀리기 전에는 방사통이 좋아지지 않는 겁니다. 또한 허리에서 신경이 눌려서 생기는 방사통이라고 해도 그 방사통이 오래 지속되어 엉덩이 근육이 심하게 굳어 있으면 수술로 허리에서 신경을 풀어줘도 엉덩이의 오랫동안 심하게 뭉친 근육은 쉽게 풀리지 않습니다. 그러면 방사통 또한 좋아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수술 후에도 방사통이 심하게 남아있으면 뭉친 근육, 특히 엉덩이 근육을 풀어주는 재활치료를 받아야 되는 이유입니다.

아무튼 이 환자분은 엉덩이의 중둔근과 소둔근 쪽이 극심하게 뭉쳐있었고, 이 근육들을 입원 첫날 약침과 장침으로 다 풀어주었고 추나요법과 도수치료로 주변 근육들까지 다 풀어드렸습니다. 이렇게 엉덩이 근육을 꼼꼼히 잘 풀어주었다고 해서 진짜 하룻밤 만에 7년 된 오랜 방사통이 사라질 수 있을까요? 우선 이 환자분 이야기 먼저 들어보시겠습니다.

#척추협착증수술 #척추전방전위증수술 #근육성좌골신경통

모커리홈페이지
▶ http://www.mokhuri.com/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