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0년 전 세계 최대의 도시가 된 바그다드. 그 발전의 비밀을 알아본다 | 유라시아 로드 6부 - 바그다드, 위대한 지혜의 도시 (KBS 20040518 방송)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1,100년 전 세계 최대의 도시가 된 바그다드. 그 발전의 비밀을 알아본다 | 유라시아 로드 6부 - 바그다드, 위대한 지혜의 도시 (KBS 20040518 방송)

HD다큐멘터리 - 라시아 로드 (6) 바그다드, 위대한 지혜의 도시

◆ 혼란이 계속되는 이라크 바그다드. 후세인 정권 붕괴 이후의 바그다드에는 그 부흥의 길은 아직 보이지 않는다. 지금으로부터 1,100년 전 바그다드에는 평화의 도시라고 불리던 시대가 있었다. 도시의 도심에는 둘레가 7킬로미터인 원형의 성이 서 있었고 이슬람 제국의 수도로 번영을 누렸다. 알라딘과 마법의 램프가 등장하는 아라비안 나이트의 무대가 바로 그처럼 번영을 누린 바그다드였다. 바그다드에는 이슬람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다양한 민족이 공존하고 있었다. 더욱이 바그다드에서는 최첨단의 의학과 과학이 발달해서 인체 구조를 극히 세밀하게 밝혀냈고, 고도의 외과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 바그다드는 상인들의 활약에 의해 유라시아의 각지로부터 막대한 부를 거두어 들일 수 있었다. 여기에 대량의 금화를 비축해서 고도의 화폐 경제가 발달했다. 당시 바그다드는 유라시아 대륙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백만 명이 살아가는 도시였다. 그런 번영은 어떻게 이룰 수 있었을까? 지금으로부터 1,100년 전 이슬람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의 도시가 된 바그다드. 그 발전의 비밀을 알아본다.

#유라시아 #바그다드 #이라크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