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썬 수사...마약판매 의혹 여성 경찰조사 / YTN

Описание к видео 버닝썬 수사...마약판매 의혹 여성 경찰조사 / YTN

■ 진행 : 함형건 앵커
■ 출연 : 양지열 변호사 / 전지현 변호사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서울 강남의 유명 클럽 '버닝썬'.폭행에 이어 성관계 불법촬영, 마약 투약 의혹까지 잇따라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마약을 판매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중국인 여성 A 씨가 오늘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양지열, 전지현 변호사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어서오십시오.

[인터뷰]
안녕하세요.

[앵커]
앞서 전해드렸습니다만 이제 클럽에서 마약 판매 의혹을 받고 있는 여성 A씨. 경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데 마약 판매 의혹을 받고 있는 게 뭔지 짚어볼까요?

[양지열]
일단 최근에 클럽이 뭔가 부적절한 직원들과의 대화라든가 아니면 마약이 실제로 공급되고 있었다라든가 아니면 클럽 쪽에서 성폭력 같은 것이 이뤄지고 있다라는 것을 언론에서 제보하지 않았습니까?

언론을 통해서 취재를 했는데 상당 부분 의혹이 사실이 아닌가 하는 내용들이 있었고요.

그 언론에서 마약을 이 업체에 공급하는 중국인 여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대 중반이고 지난해 본인도 대마초를 피웠다가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고 하고 클럽 자체가 강남에 있는 특급 호텔에 같이 있는 호텔이기 때문에 중국인 관광객들과 관련된 어떤 일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추정을 하는 상황이죠.

[앵커]
지금 닉네임 애나로 불린다고 하는데 이번 조사에 앞서 경찰조사에서 또 다른 조사를 받았었죠?

[양지열]
사실 이 사건이 여성을 중심으로 반전이 있었던 게 어떤 거냐면 원래 이 버닝썬 클럽과 관련해서 문제가 불거졌던 것은 자신이 폭행을 당했다라는 신고를 했다가 본인이 오히려 어떻게 보면 경찰로부터 가혹행위를 당했다.

그런데 그 폭행을 버닝썬 직원들로부터 당했을 때 버닝썬에서는 이 피해를 입은 사람이 클럽 내에서 성추행하는 그걸 막는 과정에서 지나쳤지만 폭행을 했었다라고 그렇게 주장을 하지 않았습니까?

그리고 실제 내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이 남성을 고소했는데 이 고소를 한 여성 중에 피해자라고 주장했던 중 한 사람이 애나라는 여성인 겁니다. 클럽에서 마약을 공급했다고 의혹을 받고 있는 사람이 폭행을 당한 남성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면서 고소를 하다보니까 이게 좀 이상하다라는 상황이 된 거죠.

[앵커]
그러면 오늘 조사에서 마약 유통 부분이 초점일 텐데 이런 게 이뤄졌는지 조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이런 걸 조사하게 될까요?

[전지현]
마약 관련해서는 제일 먼저 누가, 여기에서 어떤 부분만큼 관여했는지 획정했는지 봐야 되는데 누가, 이걸 흡입만 했는지 아니면 유통에까지 관련됐는지. 연루된 마약류는 어떤 것인지 히로뽕인지 엑스터시인지 단순 대마인지 이런 것들을 다 보게 되는데요.

만약 유통경로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이게 여기서는 특이하게 함정수사라는 방법이 동원되기도 해요.

이 과정에서 단순 직원이 만약에 관여를 했다고 하더라도 일단 클럽 내에서 유통됐다고 하면 윗선까지 조사가 들어가야 될 것으로 보여지고요.

만약에 이게 클럽 측에서 진짜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상당 기간 동안 대량으로 이거를 유통해가지고는 얼마 전에 지난 3일이었죠. 매체에서 보도한 것처럼 물개라든지 골뱅이, 이런 단어에서 유추될 수 있는 대량으로 유통해가지고는 손님들한테 사용해서는 어떤 이득을 얻는 데 이용된 게 진실이라면 이런 경우에는 이게 조직적으로 유통 경로에까지 관여를 한 경우이기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190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Комментарии

Информация по комментариям в разработке